분산투자 및 적극적 리밸런싱 돋보여
  • ▲ ⓒ신한투자증권
    ▲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탑픽스랩'의 판매금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3월 출시한 신한 탑픽스랩은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랩 서비스다. 탑픽스란 신한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선정한 현재 주가 상승 모멘텀이 가장 높은 섹터별 최선호 기업을 말한다.

    리서치본부에서 모델 포트폴리오(탑픽스)를 도출하고 이를 기초로 랩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회사 리서치본부가 공시한 국내 주식 모델 포트폴리오 중 25개 내외 종목에 투자한다. 2주 간격으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공시함에 따라 시장 변화에 빠르고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분산투자와 적극적 리밸런싱으로 지속적인 수익률을 기록하며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 잔고를 높이고 있다.

    최소 가입 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각 지점 및 모바일 신한알파를 통해 가입하면 된다. 수수료는 후취 연 1.8%(일반형 기준) 발생한다.

    손은주 랩운용부장은 "신한 탑픽스랩의 성공적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 포트폴리오로 운용하는 G2랩 또한 신한 글로벌 탑픽스랩으로 이름을 변경했다"라며 "직접 운용형 랩 서비스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회사는 올해 3월 이후 탑픽스랩과 글로벌 탑픽스랩을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단 11월 30일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