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폐기량 줄여 탄소중립 실천 차원
  • NH투자증권은 농협금융의 친환경 경영 및 ESG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임직원이 다회용 컵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제공해 온실가스 배출 감축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회사는 해피해빗과 함께 임직원 대상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올해 연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이 무상으로 비치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2개 층에 설치된 반납기에 넣는 방식으로 다회용컵 사용을 독려할 계획이다. 

    수거된 컵은 전문업체로 전달돼 7단계의 세척 및 소독 과정을 진행한다. 본사 임직원 1200명이 1일 1개의 일회용 컵(종이 또는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으면, 1년에 약 11톤 정도의 온실가스 배출량이 감소된다. 

    최홍석 ESG추진부장은 “NH투자증권은 작년 8월 텀블러 세척기를 도입해 텀블러나 개인컵을 사용하는 직원이 많아졌다”며 “개인컵 사용이 증가한 만큼 휴대용으로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직원들도 많아질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다양한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NH투자증권 임직원은 앞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에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사에선 이번 캠페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5월 ‘With Green 워킹×플로깅’ 활동을 통해 임직원 1393명이 목표1억걸음 달성에 참여, 총 2억2947만5070걸음을 초과 달성해 환경실천연합회에 3000만원을 기부했다. 또한 유명 커피 기업과 함께 커피캡슐 재활용에 동참하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