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날 행사' 참가 어르신 위한 친환경 수산물 등 후원"사회적 책임 다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활동 전개"
  • ▲ (좌측 세 번째부터) 정한효 HDC현대산업개발 A1 현장소장, 오병채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등이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 (좌측 세 번째부터) 정한효 HDC현대산업개발 A1 현장소장, 오병채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등이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에 친환경 수산물 등의 물품 지원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달행사를 통해 제공된 물품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가자를 비롯해 한궁, 투호 경기,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광주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기념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노인의 날을 맞아 우리나라의 발전에 이바지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비롯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후원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는 가운데 우리 사회를 위해 헌신해온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도 함께 이어가고 있다.

    1월 광주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식료품과 생명 팔찌를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어버이날에는 서울과 논산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쌀을 전달했으며 여름철 쪽방촌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냉장고를 지원하고 9월 열린 제23회 시니어올림픽에 건강 쌀을 후원하는 등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5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노인복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어르신 공경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