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담당자와 지역 파트너 기업 한자리에 모여파트너십 강화해 미래형 지역사업 준비
  • LG헬로비전이 지역 기술·문화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미래형 지역사업을 준비한다.  

    LG헬로비전은 21일 지역의 기술 및 문화 기업을 초청한 ‘커뮤니티그룹 써밋 2023’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상생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LG헬로비전 담당자와 관련 기업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기술, 문화, 에너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 기업들은 최근 시장환경 변화와 트렌드를 공유하고 새로운 지역 사업을 모색했다. 

    LG헬로비전은 지역사업에 대한 성과와 방향성을 공유했다. 지역형 문화사업에 ICT를 결합해 창의적인 콘텐츠 사업으로 확장하는 등 미래형 지역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LG헬로비전은 지역 사업자와 상생하고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지역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사업도 발굴한다. 각 지역별 특색을 고려하여 문화공간 개발, 공연·전시 등 컬쳐사업, 지역 특화상품 개발 등 차별화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목표다. 이는 지방소멸,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업 맞춤형 에너지 컨설팅도 확대한다. 에너지 효율화에 대한 지역 사업자의 니즈를 반영, 에너지 컨설팅을 통해 비용절감과 생산성을 높여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홍익 LG헬로비전 상무(커뮤니티그룹장)는 “앞으로도 지역 사업자들과 함께 공공, 에너지,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형 지역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