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누적 판매액 전년 대비 44% 증가12일 간 610만개 상품 판매무신사 홍대, 무신사 대구에도 13만명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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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블프)’가 12일간 누적 판매액 3000억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4일 밝혔다.무진장 블프는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12일간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진행됐다.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은 3083억원으로 하루 평균 판매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약 257억원가량이 판매된 셈이다. 지난해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와 비교하면 약 44% 신장한 규모다. 누적 판매 상품 수는 610만 개에 달한다.무진장 블프가 흥행한 배경은 지난해보다 브랜드와 판매 상품 수가 대폭 확대된 데 있다. 올해 무진장 블프는 3000개 이상의 브랜드의 참여로 30만개 할인 상품을 선보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행사 기간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Daily Active Users)는 지난해보다 50%가량 늘어난 386만명에 달했다.새롭게 문을 연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와 ‘무신사 대구’에도 고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무진장 블프 기간 총 13만명이 넘는 고객이 오프라인 스토어를 방문하며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무신사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무진장 블프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면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난 것이 흥행을 이끈 요인”이라며 “이번 무진장 블프가 대대적인 행사를 통해 성장세가 둔화된 패션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