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제품 대비 8배 크기… 일반라면 환산시 1600만개 판매 효과공간춘·팔도점보도시락 2종으로 180억원 매출GS25, 차별화 PB라면 트렌드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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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GS25가 지난 5월말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공간춘’과 ‘팔도점보도시락’ 등 점보라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를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점보라면 시리즈는 GS25가 일반 용기면 대비 8배 이상 규모를 키워 기획한 초대형 콘셉트 PB 용기면이다. 점보라면 크기를 고려할 때 일반 컵라면으로 환산하면 1600만개 이상 판매한 것과 같다.점보라면 2종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GS25의 용기면 카테고리 1위, 2위에 나란히 올라섰다. 밀리언셀러인 육개장과 신라면큰사발 등을 밀어낸 것은 GS25에서는 처음이다.이는 대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인플루언서와 유튜버 등의 ‘먹방 챌린지’가 이어지며 관련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2억뷰를 넘어섰다.GS25는 내년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점보라면 시리즈 3탄을 필두로 차별화 PB라면 라인업을 지속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편의점 PB라면 열풍을 오는 2024년도에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GS25 관계자는 “PB라면 명가 GS25의 명성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