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IFC몰에 구씨가문의 요리비법 담은 한식 브랜드 ‘구씨네’ 론칭떡볶이, 순대 등 K분식부터 꼬치어묵국수, 크림막걸리크러쉬 등 이색 메뉴까지 가마솥, 소쿠리 활용한 쇼케이스부터 양반 갓을 형상화한 전통적인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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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이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KOOSINE)’를 통해 한식 문화 전파에 나선다. 구씨네는 고 구자학 아워홈 선대 회장의 성을 딴 브랜드다. 앞서 아워홈의 HMR 브랜드 ‘구씨반가’도 구 회장의 성을 본땄다.
아워홈은 여의도 IFC몰에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KOOSINE)’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가장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일상적인 길거리 음식을 활용해 한식 문화를 전 세계에 전하고자 ‘구씨네’를 론칭했다. 글로벌 대표 캐주얼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젊은 세대를 겨냥해 ‘Hip Tradition K-street food’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힙스터 꽃선비가 만드는 시대 초월적 캐주얼 한식’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양반의 갓을 형상화한 구조물과 가마솥, 소쿠리 등 인테리어 요소를 활용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시그니처 메뉴는 브랜드 세계관에 따른 3가지 테마에 맞춰 구성했다.
▲‘명문가 규수 아씨, 진아 아씨가 만드는 클래식한 K-소울 분식’을 테마로 한 국물 떡볶이, 모둠튀김, 찰순대, 대왕군만두 등 정통 분식 메뉴 ▲‘힙스터 꽃선비가 제안하는 트렌디한 분식’ 테마인 치즈떡볶이, 꼬치어묵국수 등 이색 메뉴 등을 선보인다.
구씨네 첫 번째 매장은 여의도 IFC몰 L3에 위치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에서 만날 수 있다.
전준범 아워홈 브랜드마케팅전략부문장은 “지난해 8월 론칭한 ‘구씨반가’가 프리미엄 전통 한식 브랜드라면, ‘구씨네’는 전통 길거리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라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K 스트리트 푸드를 비롯해 다양한 한식 문화를 널리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