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이용 고객 945명 대상 설문조사선물 구입 이유 "'여행지 기념할 만한 선물’ 전하고 싶어"여행지 특징 잘 보여주는 ‘스낵류’ 선호
  • ▲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여행 선물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여기어때
    ▲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여행 선물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여기어때
    여행객들의 캐리어는 떠날 때보다 돌아올 때 더 무거워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여행 선물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9명 이상은 여행지에서 선물을 사 오는 것으로 응답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체 응답자 중 53%는 여행 선물을 꼭 사 온다고 했으며, 41.1%는 필요할 경우 선물을 사 온다고 답했다. 사 오지 않는다고 답한 응답자는 5.9%에 불과했다.

    여행 선물을 사 오는 이유로는 ‘여행지를 기념할 만한 선물’을 전하고 싶다는 응답이 70.7%로 가장 많아, 후순위 응답과 큰 차이를 보였다.

    여행 선물 주고받는 문화에 익숙하다거나 부재중 나의 업무를 대신해 줘서 선물을 준비한다는 응답이 각각 22.0%와 15.3%로 뒤를 이었다.

    반대로 여행 선물을 사 오지 않는 이유로는 ‘여행이 일상화된 시대라서(30.4%)’, ‘적당한 선물이 없어서(26.8%)’, ‘선물 비용이 부담돼서(16.1%)’ 등이 높게 나왔다.

    여행 선물을 고르기 가장 쉬운 여행지는 ‘일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품목이 다양해 선물 고르기 쉬운 여행지가 어딘지 묻는 질문에 67.5%가 일본을 꼽았다. 다음으로 ‘베트남(26.5%)’, ‘태국(17.4%)’ 등을 높았다

    선호하는 여행 선물 품목이 ‘스낵류(71.2%)’인 만큼, 과자 상품이 다양한 일본과 열대 건과일이 유명한 베트남, 태국 등이 높게 나온 것이라는 분석이 가능하다. 스낵류 다음으로는 ‘기념품류(51.5%)’와 ‘주류, 담배 등 면세상품(27.1%)’ 등을 여행 선물로 구입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4월 18일부터 23일까지 고객 경험 관리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를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94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