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육청 연계 맞춤형 대입정보 제공특강·모의면접·학종 모의서류평가 기회 제공
  • ▲ 지난 5일 청주에서 열린 '성신 진학 아카데미'에서 이성근 총장이 고교 교사들에게 인삿말하고 있다.ⓒ성신여대
    ▲ 지난 5일 청주에서 열린 '성신 진학 아카데미'에서 이성근 총장이 고교 교사들에게 인삿말하고 있다.ⓒ성신여대
    성신여자대학교는 지난 5·6일 청주 글로스터 호텔과 충주예성여고에서 충북지역 교사와 수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신 진학 아카데미'를 각각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5일 청주에서 열린 아카데미는 ▲이성근 성신여대 총장 특강 ▲2024학년도 입시결과 분석과 2025학년도 전형 안내 ▲전산평가시스템 학생부종합 모의서류평가 ▲모의평가 결과 피드백 순으로 진행했다. 고교 교사들에게 실제 성신여대의 전산평가시스템을 사용한 학생부종합 모의서류평가 기회를 체험토록 함으로써 진학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6일 충주에서 열린 수험생·예비수험생 대상 '성신 모의면접'은 ▲2025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개별 모의면접 등을 진행했다. 실제 면접과 같은 평가위원 2인1조 방식으로 진행해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게 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성신 학부모 아카데미'는 ▲이성기 성신여대 미래인재처장 인사말 ▲2025학년도 입학전형과 2024학년도 입시결과 안내 ▲고봉종 충북교육청 장학사의 대입 지원전략 ▲학부모 1대1 입시상담 순으로 진행했다.

    이성기 미래인재처장은 "이번 행사는 성신여대와 충북교육청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실시한 첫 행사"라며 "충북지역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준비 부담은 줄고,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신여대와 충북교육청은 지난달 4일 '고교-대학 연계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 ▲ ⓒ성신여대
    ▲ ⓒ성신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