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9만3219대 승강기 방문 점검폭우 피해 예방·대응 방안 안내문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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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가 지난 6월부터 장마철을 대비해 전국 승강기 유지·관리 현장 점검을 이어가고 있다.현대엘리베이터는 승강기 유지·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16개 지사 50여개 센터 등을 동원해 전국 승강기(19만3219대) 현장 점검 및 예방 활동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최근 여름철 우천으로 인한 고장사례가 증가하면서 승강기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부상하자 승강기 운행 차질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에 나선 것이다.이번 점검은 폭우에 따른 침수 및 누수 예방 점검과 더불어 대처 방법 등의 안전 지침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6월부터 고객들에게 침수와 고온 관련 예방 활동과 대응 방안을 담은 안내문을 배포해왔다.안내문에는 ▲우천 시 기계실과 승강장 주변 창문 닫기 ▲누수 지점 사전 방수 작업 진행 ▲옥상 배수구 청결 유지 및 물청소 시 보호대 설치 ▲건물 침수 시 전원 차단 등의 지침이 담겼다.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사례가 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 차원의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며, "폭우에 의한 고장이 발생할 경우, 임의조작을 자제하고 즉시 승강기의 전원을 차단한 뒤 고객센터나 해당 유지보수업체에 신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