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일본·동남아까지 아시아 전 시장 진출메가 브랜드 MLB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으로 동시 글로벌 공략연내 디스커버리 중국 상하이 1호점 개점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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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아시아 주요 국가 판권을 획득하고 브랜드의 사업 무대를 글로벌로 넓혀 나간다.F&F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WBD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일본 및 동남아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디스커버리는 아시아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MLB의 체계화된 성공 방정식을 적용해 빠른 속도로 진출해 나갈 계획이다.중국 시장의 경우 연내 상하이 1호점을 시작으로 내년 말까지 100개 매장 오픈이 목표다. 중장기 비전은 아시아 시장 No.1 아웃도어 브랜드로의 자리매김이다.K패션의 해외 진출에 대해 강한 의지를 갖고 사업을 추진해 온 F&F 김창수 회장은 25일 F&F 본사 강당에서 디스커버리 브랜드의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 디스커버리 브랜드의 역사와 지금까지 쌓아 온 가치, 그리고 이번 해외 진출의 의미와 전략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김 회장은 이날 “패션 시장이 컨셉 위주의 스타일 시장에서 리얼 라이프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디스커버리는 처음 시작부터 이러한 방향성으로 축적된 기술과 경험이 매우 크다”고 자신했다.이어 “우리 회사는 MLB의 해외 진출 성공 경험을 통해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를 위한 생산, 물류, 유통, 마케팅의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해왔다"며 "디스커버리는 이 시스템을 바탕으로 아시아, 더 나아가서는 세계의 리딩 브랜드로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