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50명 중 46명 수료 … 3명 조기취업 성공
  • ▲ 동국대가 운영한 첨단바이오식의약품 전문인력 양성 과정 수료장면.ⓒ동국대
    ▲ 동국대가 운영한 첨단바이오식의약품 전문인력 양성 과정 수료장면.ⓒ동국대
    동국대학교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통해 진행한 '첨단바이오식의약품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5일 밝혔다.

    교육은 경기도민과 경기 지역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5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8~26일 3주간 진행했다.

    2024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사업은 바이오분야 디지털 전환과 첨단바이오 등 미래 기술 수요에 맞춘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 총 3개 분야, 5개 교육과정으로 나눠 총 32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동국대의 첨단바이오식의약품 분야 과정은 GMP 제조공정과 품질관리, 유전자 재조합, 분석기술 등 이론과 실무교육을 병행하도록 짜졌다. 교육 내용은 ▲발효·생물공학 기술 ▲식의약소재 생산 기술 ▲바이오매스 활용 기술 ▲마이크로바이옴 ▲GMP 제조공정 ▲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 ▲청년 취·창업 등이다.

    사업 책임자인 이광근 동국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는 "교육생 중 92%인 46명이 교육을 정상적으로 마쳤고 그중 3명이 조기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냈다"면서 "교육 종료 후에도 수료생 모두가 취업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 동국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윤재웅 총장.ⓒ동국대
    ▲ 동국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윤재웅 총장.ⓒ동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