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8만명 라이브 커머스 시청중국 인플루언서 초청해 K-뷰티 체험, 관광지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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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트립닷컴)’과 함께 중국 MZ세대 공략에 나섰다.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젊은 큰 손' 싼커(중국 개별 여행객) 잡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라이브에는 항공 콘텐츠로 유명한 중국 인플루언서를 초대해 퍼스널컬러 진단과 K-메이크업 체험을 진행했다.또한 중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 인기 관광지를 소개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중국 MZ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약 18만명이 시청했으며 항공권 할인쿠폰 선착순 제공과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기내 WIFI 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작년 라이브 커머스는 누적 조회수 223만회를 기록하며 씨트립이 해외 항공사와 진행한 방송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라며 “올해 진행한 방송에는 서울 관광지 소개 및 뷰티∙메이크업 콘텐츠 등을 추가해 중국 현지 반응이 뜨거웠다“라고 밝혔다.아시아나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중국발 한국행 항공권 구매자 90% 이상이 개별여행객으로 나타난 것에 주목하며 싼커를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을 확대할 예정이다.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한국행 전 노선 항공권 할인을 진행하며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항공권 구매부터 이벤트 참여까지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높일 예정이다.이에 맞춰 아시아나는 지난달 30일부터 김포~베이징 노선을 재개해 매일 운항하고 이달 14일부터 인천~베이징 노선은 주 14회에서 주 20회로, 인천~상하이(푸동) 노선은 매일 3회에서 4회로 증편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