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적용 가능한 프롬프트 선정, 전사 사례 확산제안전략 발굴·반복업무 자동화로 일하는 방식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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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임직원 대상 생성형 AI 프롬프트 경진 대회 '크롬프톤’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크롬프톤은 KT와 프롬프트, 해커톤의 합성어로 임직원들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롬프트를 개발하는 경진 대회다. 프롬프트를 활용하면 코딩 경험 없이 간단한 작문만으로 프로그래밍에 준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이번 경진대회의 목적은 사무 업무 중 반복적인 부분과 생산성 저해 요소를 제거하고 개개인의 AI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프롬프트는 전사에 확산시켜 생산성을 제고한다. 범용성을 위해 출품작에는 워드, 엑셀 등 마이크로소프트 365 애플리케이션과 연계돼야 한다는 조건이 붙었다.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됐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예선을 통과한 20개의 팀은 1박 2일간 KT 원주연수원에서 오프라인 워크숍 형태의 본선을 치렀다. 본선에서는 상위 7개 팀이 출품작 발표와 시연을 통해 최종 심사를 받았다.대상은 사업 제안 전략을 주제로 프롬프트를 개발한 ‘T3팀’이 수상했다. 이 팀이 개발한 프롬프트는 지자체, 공공 등 다양한 곳에서 발주하는 사업 기회를 빠르게 포착 및 분석한 뒤, 사업 제안 전략을 생성해준다.최우수상은 반복 메일 발송 업무를 주제로 프롬프트를 개발한 ‘AI크리처’팀이 수상했다. 이 팀이 개발한 프롬프트는 수신자가 많아 시간이 오래 걸렸던 메일 발송 업무를 자동화해준다.진영심 KT 인재실 인재육성담당 상무는 “크롬프톤을 통해 직원들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했다”며 “최종 선발된 프롬프트를 실제 업무에 적용해 혁신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도 지속 협력해 AI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