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50톤 수출… 美 코스트코 200여개 매장 판매지난 8월 日 '돈키호테' 입점 후 채널 확장"올해 해외 매출,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
  • ▲ ⓒSPC
    ▲ ⓒSPC
    SPC삼립이 K-디저트 대표 제품인 ‘삼립 약과’를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삼립은 최근 삼립 약과의 미국 수출을 위한 초도 물량 100톤의 선적을 완료했으며 연내 50톤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는 삼립의 역대 약과 수출 물량 중 가장 큰 규모다.

    이번에 수출된 삼립 약과는 12월부터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에 위치한 코스트코 2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미국 코스트코 입점과 동시에 일부 매장에서는 시식행사를 진행해 현지인들에게 삼립 약과의 맛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삼립은 지난 8월 일본 대형 잡화점인 ‘돈키호테’ 620개 전 지점에 삼립 약과를 입점시키며 시장을 확대했다. 이후 일본 수입식품 전문점 ‘이온 카페란테(Aeon Caferrant)’, 일본 간토지역 주류 마켓 ‘서밋(Summit)’에도 추가 입점했다.

    삼립 약과는 지난해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쌀가루와 콩비지 가루를 원료로 만든 ‘케어스약과’는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이끌어 갈 제품을 선정하는 아누가 대표 행사 ‘이노베이션 쇼’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삼립은 대표 베이커리 제품인 삼립호빵 ·찜케익 ·생크림빵 등의 제품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해 올해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