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현지 매장 분위기 살려 매거진 형식 구성MZ 겨냥 스프레이 그라운드·썬스도 입점해외 명품 직배송 및 정품으로 신뢰 제공
  • ▲ ⓒ롯데온
    ▲ ⓒ롯데온
    롯데쇼핑 이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프라다, 톰브라운, 구찌, 버버리 패션잡화 등으로 구성된 럭셔리 쇼룸을 오픈했다. 

    롯데온은 1일 명품 브랜드사로부터 공식 판매처로 인증받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해당 상품을 선보이는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은 약 15만여 개 해외 명품을 패션 매거진 형태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마치 유럽 현지 부티크를 옮겨 놓은 것처럼 생동감까지 느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위해 롯데온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를 직접 공략했다. 덕분에 국내에서는 다소 접하기 어려웠던 해외 명품 라인도 만날 수 있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에서는 해외 직배송으로 유통 과정을 축소시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롯데온만의 정품에 대한 신뢰와 서비스 안정성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 ▲ 썬스 화보ⓒ롯데온
    ▲ 썬스 화보ⓒ롯데온
    롯데온은 2022년 9월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오픈한 이래 지난 2년간 연 평균 20% 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 중이다.

    롯데온은 이번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기반으로 명품 버티컬전문관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에서는 유명 명품 브랜드의 인기 품목 외  MZ세대에게 인기몰이 중인 ‘스프레이 그라운드(SPRAY GROUND)’를 비롯해 스포티한 컨셉으로 기능성까지 강조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썬스(SUNS)’도 입점했다. 

    추후 데님 브랜드와 울 캐시미어 등 고급 소재의 니트웨어 브랜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온 이수호 명품 해외직구팀장은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오랜 기간 준비해왔다"면서 "파트너사인 로원홀딩스와도 협업해 고객에게 지속적인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명품 구매 시 거쳐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시켜 트렌디하고 감도 높은 해외 현지 명품 쇼핑에 대한 기대와 만족감을 롯데온에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