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티라미수 컵 130만 개, 밤 티라미수 빵 70만 개 팔려맛밤 등 밤맛 관련 상품 매출도 10월 이후 약 36%↑고소하고 부드러운 밤 티라미수 아이스크림 25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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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밤맛 디저트가 유통가 디저트 시장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CU의 밤 티라미수 디저트 2종(밤티라미수 컵, 밤 티라미수 빵)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를 돌파했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의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해 선보인 ‘밤 티라미수 컵’은 지난달 8일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3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일 평균 2만8000여 개, 1초당 30개 넘게 팔려나간 셈이다.

    해당 상품은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등의 재료를 활용해 가을 제철 밤과 진한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디저트다.

    CU 밤 티라미수컵은 총 9일의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매일 1~2만 개 수량이 평균 20분 만에 완판됐으며, 특히 지난달 16일에는 준비된 1만 개 수량이 단 4분 만에 모두 팔려나가며 포켓CU 론칭 이후 최단 시간, 최다 수량의 판매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밤 티라미수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CU는 지난달 30일 ‘연세우유 밤 티라미수 빵’도 선보였다. 해당 상품 역시 출시 3주차만에 누적 70만 개 가량 판매되며 밤 티라미수 컵 상품의 인기를 잇고 있다.

    CU의 밤 티라미수 디저트 2종은 한 달 여 만에 총 87억원의 매출을 돌파하며 매출 효자 상품으로 등극했다. 맛밤, 밤만쥬 등 밤맛 관련 상품 매출 역시 방송이 공개된 10월 이후 약 36% 가량 껑충 뛰었다.

    CU는 이러한 밤맛 디저트의 열풍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의 ‘밤 티라미수컵 아이스크림(3900원)’을 25일부터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밤 티라미수컵 아이스크림은 견과류가 풍부하게 함유된 토피넛 시럽을 사용해 밤의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코코아 파우더와 그래놀라를 추가해 고소함을 더하면서도 크림 대신 밤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부드러운 밸런스를 유지하면서도 느끼하지 않은 맛을 구현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박혜리 MD는 “방송 공개 이후 밤맛 디저트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어 겨울 시즌임에도 밤 티라미수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상품들을 적극 출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