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비지니스 경쟁력 강화 등 3가지 경영 키워드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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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가 2025년 본업 강화와 내실 성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메이저 카드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우리카드는 2일 오후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진성원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이날 취임사에서 진 사장은 "국내외 정세 불안으로 확대된 금융시장의 변동성과 내수경기 위축, 더딘 금리 인하 속도로 인한 고금리 상황 지속, 업계 간 경계가 모호해지는 Big Blur 시대의 도래로 빅테크 IT(정보기술)사들과 경쟁 심화 등 대내외 환경에 대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적극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또한 △신용카드 회사 기본에 충실한 카드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독자카드사 전환의 완성을 통한 수익·비용구조 개선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일하고 싶은 기업문화 등 3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특히 그는 "회사의 모든 부분을 즉시 선도사 수준으로 도약(Jump-up)시키기는 힘들다" "핵심 영역을 중심으로 압축성장을 통해 전사적 성장을 이끌 것"을 주문했다. 또한 "외부환경이 어려울수록 내부결속은 더욱 단단해진다"며 임직원간 협동을 강조했다.진성원 사장은 1989년 삼성카드에 입사해 CRM마케팅팀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또한 현대카드에서 마케팅실, SME사업실, 금융사업실장을 거쳐 Operation본부장을 역임하며 핵심 업무를 두루 경험한 카드업계 스페셜리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카드에서는 업무효율 개선을 위한 고문으로도 활동했다. 작년 '우리카드 경영진단 TFT'에서 TFT총괄 고문을 맡아 다년간의 카드업 경력을 기반으로 우리카드 경쟁력 강화 해법을 마련하는데 일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