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슈퍼마켓트레이드쇼(SMTS)'에서 공개일본 라면시장 7조원 규모 … 대부분 국물라면"일본 국물라면 시장서 대표 브랜드로 키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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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양식품이 일본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론칭하며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슈퍼마켓트레이드쇼(SuperMarket Trade Show)에서 브랜드 부스에서 맵(MEP)을 비롯해 불닭볶음면, 탱글 등을 소개한다.

    맵(MEP)은 삼양식품이 2023년 8월 국내에서 선보인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글로벌 브랜드다.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매운맛을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등 5가지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일본 시장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흑후추소고기라면', '마늘조개라면' 2종류로 일본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감칠맛을 강조한 대중적인 매운맛을 구현했다.

    일본 라면시장은 약 7조원 규모로 국물라면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동안 불닭볶음면을 주력으로 해 온 삼양식품은 맵(MEP) 론칭을 통해 현지 국물라면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점점 커져가는 일본 내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 삼양식품의 대표 브랜드로 키워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