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현지 영업 조직과 성과 공유 및 성장 전략 논의실전 중심 워크숍·역할극 세션 통해 영업 역량 강화
  • ▲ SK바이오팜 미국 자회사 SK라이프사이언스가 개최한 2025 내셔널 세일즈 미팅에서 이동훈 SK바이오팜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SK바이오팜
    ▲ SK바이오팜 미국 자회사 SK라이프사이언스가 개최한 2025 내셔널 세일즈 미팅에서 이동훈 SK바이오팜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 미국 자회사인 SK라이프사이언스가 지난 10일부터 1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미국 내 영업 조직을 대상으로 한 2025 내셔널 세일즈 미팅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이동훈 사장을 비롯해 현지 임직원 약 17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세노바메이트의 폭발적인 성장세로 이뤄낸 사상 최대의 연간 흑자 달성을 함께 축하하고, 앞으로의 목표와 전략을 공유하며 결속력을 다졌다.

    SK바이오팜은 지난해 세노바메이트 단일 매출만으로 첫 연간 흑자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2024년 미국 내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 매출은 전년 대비 62% 상승한 4387억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는 처방 환자군을 확대해 경증의 환자에게도 세노바메이트가 조기 처방될 수 있도록 사상 첫 DTC(Direct-to-consumer) 광고를 비롯해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내셔널 세일즈 미팅은 ▲영업 조직의 동기 부여 ▲비전 및 핵심 전략 공유 ▲전략 실행을 위한 워크숍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역할극 및 실전형 워크숍을 통해 효과적인 영업 전략을 논의하고 현장 실행력을 극대화하는데 집중했다. 또한 실제 처방 의사와 환자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세션을 운영하며 고객 인사이트를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이동훈 사장은 지난 12일 CEO 발표를 통해 2024년 매출 및 처방 수(TRx) 성과를 조망하고 2025년 목표와 성장 전략을 공유했다. 이 사장은 "지난 한 해 뛰어난 매출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임직원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다"며 "SK바이오팜은 현재 탄탄한 매출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변곡점에 서 있다. 이제 우리는 매출 확대를 가속화하고 혁신과 투자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내셔널 세일즈 미팅은 미국 제약사들이 영업 조직을 독려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미국 내 직판 조직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SK바이오팜의 현지 법인인 SK라이프사이언스가 미국에서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