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청년간 세대통합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SPC그룹, 제빵 및 커피 재료 등 지원SPC삼립 '바로생지' 활용해 직접 구운 빵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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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SPC행복한재단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협력해 시니어와 청년이 함께하는 ‘할로마켓’ 1호점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할로마켓은 손님을 맞이하는 인사말 ‘헬로우(Hello)’와 할머니·할아버지를 뜻하는 ‘할’을 결합한 이름으로, 어르신들의 지혜와 청년의 아이디어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이다.SPC그룹은 생명보험재단과 대구광역시 수성구, 시니어클럽 등과 함께 고립된 시니어층의 마음건강을 지원하는 세대통합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로 지자체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조성했다.이곳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상품을 제작하거나 판매하고, 청년이 홍보·마케팅·디자인을 담당하는 방식으로 함께 수익을 창출하는 세대통합형 일자리 모델을 실현한다.베이커리 카페 형식으로 운영되는 대구 할로마켓은 60세 이상의 어르신 30명이 참여해 직접 구운 빵과 음료를 판매하는 동시에 제작한 굿즈도 판매한다. 이와 함께 대구 수성대 학생 12명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할로마켓에서 만든 상품들을 어르신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홍보를 펼치며 세대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SPC행복한재단은 할로마켓 오픈을 위해 베이커리카페 세팅과 운영을 자문하고 어르신들의 제빵과 커피 제조 교육, 재료를 지원했으며 생명보험재단은 지자체·기업·사회단체 등 여러 기관과 힘을 모아 프로젝트 기획과 조율, 공간 리모델링을 맡았다.할로마켓에서는 SPC삼립의 RTB(Ready to Bake) ‘바로생지’를 활용해 시니어들이 직접 구운 신선한 베이커리와 건강빵 브랜드 ‘프로젝트:H’의 건강과 맛의 균형을 고려한 제로슈가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다.또 ㈜파리크라상의 커피 B2B 솔루션 브랜드 OCS(Open Coffee Station)와의 업무제휴로 원두 등 전용 상품 공급과 기술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제품, 장비 친숙도를 높이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