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미세먼지로 공기청정기 수요 증가 웨딩시즌 맞아 밥솥 등도 주요 아이템코웨이, 3~4월 최대규모 프로모션 진행콘서트를 통해 자사 제품 알리는 시도
  • ▲ 봄을 맞아 소형가전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뉴데일리DB
    ▲ 봄을 맞아 소형가전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뉴데일리DB
    생활가전 업체들이 ‘봄’을 맞아 신제품 경쟁에 나서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에 대비한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웨딩 시즌을 겨냥한 밥솥 등의 가전제품들이 주요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지난달 ‘노블 공기청정기2(AP-4025D)’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중 최대 공기청정 면적인 133㎡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상하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넓은 공간에서도 빈틈없는 청정함을 제공한다. 상하로 적용된 2개의 필터 시스템을 통해 4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중앙에서 집중 흡입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상하로 내보내 공간을 빠르게 청정 관리한다.

    신제품은 4단계 필터 시스템(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강화필터,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이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 99.999% 제거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 99.9% 감소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냄새 99% 이상 제거하는 등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한다. 

    제품 컬러는 ▲가든 그레이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페블 그레이 등 자연을 모티브로 한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 ▲ 코웨이의 노블 공기청정기2 모습. ⓒ코웨이
    ▲ 코웨이의 노블 공기청정기2 모습. ⓒ코웨이
    아울러 코웨이는 3~4월 연중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행사인 ‘2025 코웨이페스타’를 진행 중이다. 봄철 이사와 결혼 시즌을 맞아 일년에 단 한 번 진행하는 특별 할인행사다. 

    행사 기간 동안 코웨이 주요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12개월의 렌탈료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노블 공기청정기2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노블 인덕션 등 코웨이 주요 20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렌탈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코웨이페스타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슬립 및 힐링케어 전문 브랜드 비렉스(BEREX)의 행사 제품을 대폭 확대했다. 신제품 트리플체어, 안마베드, 스마트매트리스, 프레임 등 비렉스 인기 제품을 특별 혜택가로 만나 볼 수 있다.

    쿠쿠도 이달 12일 ‘쿠쿠 인스퓨어 헤리티지 공기청정기(제품명: AC-28AH10FNW)’를 출시하며 봄철 가전 경쟁에 뛰어들었다. 

    인스퓨어 헤리티지 공기청정기는 기존 28평형에서 30평형까지 라인업을 추가하고, 절제된 스퀘어 형태와 이상적인 비율로 공간의 일부처럼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 쿠쿠의 인스퓨어 헤리티지 공기청정기 모습. ⓒ쿠쿠
    ▲ 쿠쿠의 인스퓨어 헤리티지 공기청정기 모습. ⓒ쿠쿠
    3단계로 조절 가능한 무드램프를 측면 하단에 배치해 은은한 빛으로 공간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일반적으로 가전에 사용하는 메탈이 아닌 회벽 느낌의 텍스처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심플한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2인용 전기 보온밥솥(제품명: CR-0215MW)도 선보였다. 1~2인 가구 등 가구 소형화 추세를 감안해 미니멀 디자인과 깜찍한 크기는 물론 실용성에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실제 사용 시 느낄 수 있는 체감 성능에도 중점을 뒀다. 제품 상부는 터치만으로 취사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함을 높였으며, 상부의 쿠킹 프로세스 바를 통해 실시간으로 취사 상태를 확인하고 남은 시간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백미와 잡곡은 물론 아기의 식사량에 맞는 이유식과 건강죽 등을 간편하게 만드는 서브 밥솥의 역할도 톡톡히 챙겼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봄철 미세먼지로 인한 소비자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탁월한 청정 기술과 디자인을 결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인덕션,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음식물처리기, 식기세척기 등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한 미식가전을 지속적으로 내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 ▲ 쿠첸의 그레인 밥솥 모습. ⓒ쿠첸
    ▲ 쿠첸의 그레인 밥솥 모습. ⓒ쿠첸
    쿠첸은 상반기 웨딩시즌을 감안해 밥솥 제품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곡물 본연의 맛과 영양을 끌어 올리는 맞춤형 취사 알고리즘으로 취향에 맞는 쌀밥, 잡곡밥을 만들면서 고급스러운 신혼집 분위기를 연출하는 ‘그레인’ 밥솥을 전면에 내세웠다.  

    제품에 탑재된 ‘메뉴+’ 기능은 쌀 및 잡곡 종류에 맞는 15가지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 곡물의 맛과 식감을 극대화한다. 대표적으로 인기 잡곡 ▲슈퍼곡물밥 ▲보리잡곡밥 ▲흑미밥 ▲기장밥 ▲귀리밥을 최상의 맛으로 완성한다. 

    소비량이 높은 쌀 품종 ▲신동진미 ▲삼광미 ▲친들미 ▲알찬미 ▲오대미 전용 알고리즘도 구현해 다양한 밥을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쿠첸 관계자는 “지난해 혼인율이 반등하면서 혼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면서 “이를 감안해 업계에서는 기능과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으로 예비부부 사로잡기에 나서는 추세”라고 언급했다.

    신일전자는 봄철 야외 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지난 10일 ‘무선 100℃ 텀블러’를 출시했다. 
  • ▲ 신일이 선보인 ‘무선 100℃ 텀블러’ 모습. ⓒ신일
    ▲ 신일이 선보인 ‘무선 100℃ 텀블러’ 모습. ⓒ신일
    이 제품은 온수를 단 3분 만에, 냉수는 14분 만에 100℃까지 빠르게 가열할 수 있으며, 4단계 온도 조절 기능(100°C, 80°C, 60°C, 45°C)을 지원해 차, 커피, 컵라면, 분유 제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10시간 이상 보온이 가능해 장시간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420㎖의 넉넉한 용량으로 1~2인이 사용하기 충분하며, 위생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316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했다. 전용 커버와 손잡이를 갖춰 이동과 보관이 간편해 야외 활동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보락은 지난 16일 스타필드 고양에서 자사 가전 신제품 라인업을 소개하는 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유동 인파가 많은 곳에서 참신한 시도를 통해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려는 취지에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인기 가수의 특별 공연과 함께 지난달 출시된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S9 MaxV Ultra’, ‘S9 MaxV Slim’을 포함해 습건식 무선청소기 ‘F25 시리즈’, 오는 20일 출시 예정인 올인원 세탁건조기 ‘H1 Lite’ 등의 가전 라인업이 총출동했다. 

    생활가전업계 관계자는 “과거에 비해 봄철, 겨울철 등의 ‘계절성’이 다소 약화된 면이 있다”면서도 “겨울이 끝나가고 계절이 바뀌고 있는 점에서 봄 시즌을 맞이한 프로모션에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 ▲ 로보락은 스타필드 고양에서 콘서트를 통해 자사 가전 라인업을 소개했다. ⓒ로보락
    ▲ 로보락은 스타필드 고양에서 콘서트를 통해 자사 가전 라인업을 소개했다. ⓒ로보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