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밀리의서재, SKT ‘T 우주’ 입점티맵모빌리티, 전국 팝업스토어 정보 실시간 제공우버 택시, 캐리어 3개 적재 가능한 ‘일반 택시XL’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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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경찰과 공조 현장방문 …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

    LG유플러스는 서울경찰청과 악성 애플리케이션 설치로 보이스피싱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을 직접 방문해 금전 피해를 막았다.

    보이스피싱 조직이 운영하는 악성 앱 제어 서버를 포착하기 위해 자체 고객피해방지분석시스템을 가동해 실시간 탐지를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2월 말 서울경찰청의 현장 방문에 시범 동행했다. 새로운 범죄 수법을 파악해 실질적으로 고객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서다. 서울 마포구, 서대문구 등에서 진행된 지난 현장 방문에서 악성 앱을 검출·삭제하고, 고객의 피해를 막는 성과를 거뒀다.

    고객피해방지시스템이 악성 앱 활동을 포착하면, 경찰은 유관기관과의 추가 분석을 실시하고 피해 예상자를 방문하는 공조가 이뤄지는 것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현장 방문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보이스피싱 조직이 쉽게 탈취할 수 없는 방법으로 위험 상황을 알리는 ‘악성 앱 의심 경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에 적용된 보이스피싱 탐지 시나리오도 고도화할 계획이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CISO·CPO, 전무)은 “보이스피싱 상황을 알리는 체계를 고도화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밀리의서재, SKT ‘T 우주’ 입점

    KT밀리의서재가 SK텔레콤과 서비스 제휴를 맺고 ‘T 우주패스 with 밀리의서재’를 출시하며 신규 구독자 확보에 나선다.

    T 우주 전용 상품 ‘T 우주패스 with 밀리의서재’를 론칭하며 고객과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T 우주 고객들이 플랫폼 안에서 해당 상품을 선택하면 카카오페이지와 웨이브, 롯데시네마 등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박정현 KT밀리의서재 구독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T 우주 입점을 통해 KT밀리의서재는 국내 이동통신 3사와 모두 제휴를 맺게 되었으며,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밀리의서재는 이통3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독서 구독 서비스의 접근성과 이용률을 확대하고 있다. 각 통신사의 서비스와 플랫폼 특징을 기반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구독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티맵모빌리티, 전국 팝업스토어 정보 실시간 제공

    티맵모빌리티가 티맵(TMAP)을 통해 전국 팝업스토어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어디갈까’ 탭에서는 현 위치를 기준으로 5km부터 최대 30km까지 범위를 설정해 팝업스토어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들의 전체 정보는 티맵 애플리케이션 내 ‘팝업·전시’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도 기능도 개선했다. 어디갈까 탭의 지도 화면에서 각 장소의 대표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직관적인 탐색이 가능해졌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와 공간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버 택시, 캐리어 3개 적재 가능한 ‘일반 택시XL’ 출시

    우버 택시가 짐이 많은 승객을 위한 이동 서비스 ‘일반 택시XL(엑스엘)’을 론칭했다.

    일반 택시XL은 짐이 많은 단체 승객이나 여행객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설계된 맞춤형 택시 호출 서비스다. 우버 택시 앱에서 일반 택시XL 옵션을 선택하면 24인치 캐리어 기준 최대 3개까지 적재 가능한 트렁크 공간을 갖춘 차량이 배차된다. 요금은 일반 택시와 동일하지만 호출 수수료는 별도다.

    이번 서비스는 우버 가맹 택시 기사들에게 추가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도 기대된다.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갖춘 차량을 운행 중인 기사 누구나 별도 등록 절차 없이 우버 앱을 통해 일반 택시 XL 요청을 수락할 수 있다.

    일반 택시XL은 서울·인천·제주·부산 등 주요 공항 도시와 경기·울산·강원 등 출장 및 여행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해 점차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우버 택시 관계자는 “승객들에게는 다양한 이동 서비스 선택지를 기사님들에게는 추가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HN데이터,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트렌드 공개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의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공개했다.

    자동으로 답글과 DM이 발송된 시간을 분석한 결과 저녁 시간대에 집중돼 있음을 확인했다. DM 발송은 저녁 7시를 기점으로 상승하다 10시에 제일 많은 발송량을 보였다.

    DM 발송이 가장 활발한 요일은 ‘일요일’로 나타났다. 평일에는 ‘수요일’이 가장 많았다. 이는 여가 시간에 SNS 콘텐츠를 소비하는 패턴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소셜비즈에서는 자동 메시지 발송 조건 설정에서 ‘키워드 필터링’을 사용하면 게시물에서 유저들의 댓글을 이끌어내는 키워드를 분석할 수 있다. 유저에게 전달하고 싶은 상품 정보나 자료, 서비스 내용 등을 게시물에 노출하고 해당 키워드를 남기도록 유도하는 원리다.

    자동 DM 발송량이 가장 많았던 ‘TOP 3’ 게시물의 유형도 분석됐다. 게시물 모두 인플루언서가 직접 출연해 관련 주제를 소개하는 릴스 형태로 나타났다. 이번 분기에는 새학기를 맞아 교육 주제 릴스 게시물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앞으로도 소셜비즈의 강점인 데이터를 살려 고객에게 유용한 팁과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긍정적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트렌드 분석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산불피해 복구에 3억4000만원 기부

    스마일게이트가 영남 지역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유저들과 함께 총 3억4000만원을 기부한다.

    이번 기부금은 스마일게이트의 사회공헌 플랫폼 희망스튜디오가 유저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기부 캠페인으로 모금한 4000만원과 스마일게이트홀딩스에서 준비한 3억원으로 마련됐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달 25일 산불 피해가 극심한 영남 지역 소방관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방관의 기도에 동참하세요’ 기부 캠페인을 시작한 바 있다. 해당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742명의 유저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4000만원이 모금됐다.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로 전달돼 소방관 물품 지원과 근무 환경 개선 등에 쓰일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유저들의 따뜻한 마음에 호응하기 위해 3억원의 기부금을 별도로 마련했다. 스마일게이트의 기부금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주거 복구 등에 사용된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유저들과 함께해 더욱 뜻깊어진 기부금이 산불 피해로 아픔을 겪고 계신 분들께 작게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 ‘신의탑’, 버추얼 그룹 ‘홀로라이브’와 협업 진행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인기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홀로라이브는 일본의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산하의 버추얼 유튜브 그룹이다. 현재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소속 VTuber는 약 60명이며, 유튜브에서 약 7000만명 이상의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9일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홀로라이브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2종을 플레이할 수 있다. 홀로라이브 콜라보만의 특별한 스토리 이벤트와 전용 코스튬도 공개된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 비디오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