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유플투쁠’, 출시 1년간 할인쿠폰 1100만개 제공김연수 한컴 대표, AI 세일즈 총력 … 올해 고객사 300곳 직접 만난다NHN페이코, 현대면세점 오프라인 결제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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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AI보이스피싱 탐지’, 160억원 규모 피해예방 효과 창출KT는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의 상용화 이후 운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서비스 개시 이후 '주의' 및 '위험' 등급으로 탐지된 보이스피싱 통화 중 확인 가능한 1528건을 분석한 결과 탐지 정확도는 90.3%에 달했다. 특히 이 중 392건(25%)은 경찰청의 보이스피싱 블랙리스트 또는 검찰·경찰 사칭 사례로 확인됐다.KT는 정부가 발표한 2024년 보이스피싱 건당 평균 피해액 약 4100만원을 기준으로 환산 시, 약 160억원 규모의 피해 예방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다만 요금 청구나 수납 관련 정상 통화에서 오탐지 사례가 일부 발생했다. KT는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AI 엔진 고도화와 화이트리스트 업데이트를 통해 상반기 내 정확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KT는 서울경찰청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과 경찰이 확보한 악성 앱 설치 URL을 연계하며 보이스피싱 피해를 차단하는 데도 기여했다. 보이스피싱 의심 번호와 통화한 고객이 해당 URL에 접속한 3667건의 사례를 서울경찰청에 제공했으며, 경찰은 이를 바탕으로 피해자와 직접 연락하거나 대면 접촉하여 실제 피해를 사전에 방지했다.KT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4월부터 케이뱅크와 협력해 AI 기반 보이스피싱 실시간 탐지 기술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출금 정지 등 직접적인 금융사기 대응이 가능해진다.이병무 KT AX혁신지원본부장(상무)은 “통신사 구분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후후’ 앱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LGU+ ‘유플투쁠’, 출시 1년간 할인쿠폰 1100만개 제공LG유플러스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이 지난 1년간 약 1100만개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멤버십 경험을 제공했다.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부터 매월 새로운 콘셉트에 맞춰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그동안 유플투쁠을 이용한 고객은 234만명으로 집계됐다. 12개월간 총 141개 제휴 혜택을 제공했고, 누적 쿠폰 다운로드 건수는 1097만건으로 나타났다. 유플투쁠은 월 평균 44개의 제휴혜택을 제공했으며, 매월 평균 19만5000여명이 4.7개의 쿠폰을 받은 셈이다.LG유플러스는 4월 유플투쁠 혜택으로 고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문화 생활 및 나들이 혜택을 제공한다. 문화생활 혜택으로는 ▲스와로브스키 주얼리 스타일링 체험과 아메리카노 1잔 무료 ▲뮤지엄L 입장권 1장 구매시 1장 증정 ▲레고랜드 파크 1일 이용권 2+1 쿠폰 등을 제공한다.유플투쁠 1주년을 맞아 키워드 검색 이벤트도 진행된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고, 검색한 화면을 캡쳐한 뒤 유플투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앞으로도 고객의 숨은 니즈를 더욱 깊이 살펴보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연수 한컴 대표, AI 세일즈 총력 … 올해 고객사 300곳 직접 만난다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가 올해 AI 사업성과를 위해 고객사 300곳 방문 목표를 세웠다.김 대표는 연내 고객사 300곳을 직접 방문해 한컴 AI 설루션을 소개하고 협력을 논의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2025년 AI 사업을 통해 매출 성장을 견인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또한, 김 대표는 최근 실행한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 혁신에 앞장섰다. 자신의 보수체계를 기본급 없이 전적으로 성과에 기반한 성과금 방식으로 전환했다.한컴은 성과주의 인사제도 개편을 통해 임직원의 노력과 기여를 공정하게 평가하고, 우수 인재에 대한 보상을 강화한다. 올해부터 분기별 성과 피드백 시스템을 운영해 우수 성과자(MVP)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다.김연수 한컴 대표는 “AI 사업 확장과 기술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성과 중심의 문화 정착이 필수적인 만큼 성과가 있는 곳에 보상이 따른다는 원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NHN페이코, 현대면세점 오프라인 결제서비스 도입NHN페이코가 현대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 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현대면세점의 시내점과 인천공항점 총 3개 매장에서 페이코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결제 방식은 페이코 앱을 통해 페이코 포인트 또는 연결한 신용·체크 카드를 활용해 결제하면 된다. 생성한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한도 없는 무제한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현대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페이코 앱을 활용해 페이코 포인트 결제 시 전월 사용조건, 월 적립 한도 등에 관계없이 1%가 적립된다.NHN페이코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대면세점과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네이버-브릴리언트 코리아, AI 기술·데이터 맞손네이버와 브릴리언트 코리아는 ‘AI 기술-데이터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브릴리언트 코리아는 종합경제지 머니투데이, 뉴스통신사 뉴스1, 뉴시스, 증권경제 방송사 MTN 등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기업이다.향후 네이버는 다양한 AI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브릴리언트 코리아는 AI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제공에 협력한다.양사의 논의에 따라 네이버는 AI 모델 학습, 서비스 고도화에 브릴리언트 코리아가 제공한 양질의 콘텐츠를 활용한다. 브릴리언트 코리아는 취재 각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AI 솔루션을 선택해 사업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전망이다.또한 네이버는 기존 구성한 다국어 번역, 뉴스 본문 요약 등 AI 기술 솔루션 이외에도 브릴리언트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실제 콘텐츠 생산, 관리 업무에 도움이 되는 추가적인 기술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네이버는 “AI기술 기업과 미디어 그룹의 협력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저작권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크래프톤 플라이웨이게임즈, ‘커맨더 퀘스트’ 스팀 정식 출시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신작 PC 게임 ‘커맨더 퀘스트’의 정식 버전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템에 출시했다.커맨더 퀘스트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진영 간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이다. 덱 빌딩 카드 게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정식 버전에는 다양한 신규 사령관과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인간 진영에는 ‘잔다르크’가, 드워프 진영에는 ‘잔 스틸하트’가 신규 사령관으로 등장하며, 압도적인 공격력을 지닌 오크 진영을 상대해야 하는 스테이지가 새롭게 개방된다.김수영 플라이웨이게임즈 대표는 “정식 출시까지 이용자들의 보내 주신 호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카카오모빌리티,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디지털 리플릿’ 제공카카오모빌리티가 ‘2025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후원사로 참여해 디지털 리플릿을 제공한다.관람객들은 카카오T와 카카오내비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되는 디지털 리플릿을 통해 방문 전 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디지털 리플릿에서 ▲축제 행사장 약도와 각종 편의시설 위치 ▲주차장 ▲인근 맛집정보 ▲커뮤니티 ‘지금여기’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특히 올해는 작년 축제에 외국인 방문객이 많았던 점에 착안해 영문 리플릿도 함께 제공한다. 영문 리플릿에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외국인 전용 모빌리티 서비스인 ‘케이라이드(k.ride)’에 대한 안내도 포함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편리한 이동도 돕는다.카카오모빌리티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를 비롯해 광주비엔날레, 서울빛초롱축제 등 다양한 지역 행사에 참여해 국내외 방문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고 있다. 향후에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관람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올해에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게 돼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현대차 2차 컬래버 진행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현대자동차와의 2차 컬래버레이션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이번 2차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등장하는 신규 카트 ‘인스터로이드’는 현대자동차 유럽디자인센터가 독자적으로 제작한 콘셉트카다. 현대자동차의 소형 전기 SUV인 ‘인스터(국내명 캐스퍼 일렉트릭)’에 게임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혁신적 디자인을 더해 제작됐다. 앞서 1차 컬래버레이션 때는 전기차 브랜드 ‘IONIQ(아이오닉)’의 모델들을 게임 내 카트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인스터로이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아이템 카트로 출시됐다. 이 밖에도 ‘인스터로이드’의 ‘GOGOGOrange’ 컬러가 입혀져 있는 ‘글리치된 현대자동차 오라’와 ‘전기차 충전기 핸드봉’도 새로 출시했다.넥슨은 28일까지 현대자동차 2차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The Boost 조각’을 1회 이상 사용 시 자동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인게임 보상인 ‘행운의 별 보석’ 30개와 현물 경품인 ‘인스터로이드 키링’, ‘인스터로이드 에코백’, ‘인스터로이드 다이캐스트’를 지급한다.◆SKB, ‘트립 인 코리아 시즌5’ 론칭SK브로드밴드는 6개 방송채널사용사업자와 공동 제작한 여행 예능 프로그램 ‘트립 인 코리아 시즌 5’를 선보였다.이번 시즌에는 여행의 본질을 더욱 강조하며 여행지의 숨겨진 매력을 보다 깊이 탐색해 시청자들에게 단순한 관광을 넘어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특히 감미로운 음색과 재치 있는 입담을 자랑하는 트로트 가수 신성과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가진 배우 오지호가 여행 동반자로 함께한다. 이들은 각 지역의 여행 전문가와 함께 각자의 시선으로 여행지를 탐험하며,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스마일게이트,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24일 출시스마일게이트가 샌드폴 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리액티브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이하 33 원정대)’의 출시일과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33 원정대는 판타지 벨 에포크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JRPG 스타일의 턴제 RPG다. 매년 숫자를 카운트다운하며 해당 숫자와 같은 나이의 사람들을 연기로 지우는 ‘페인트리스’라는 존재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언리얼 엔진5를 기반해 명암 대비를 강조한 아트 스타일로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벨 에포크풍의 세계관을 표현했다. 전투는 리액티브 턴제 전투 시스템으로 적의 턴에도 실시간 회피, 패링이 가능하다.지난해 Xbox 게임 전시회서 시연을 선보인 33 원정대는 독창적인 스토리, 게임 스타일과 그래픽으로 JRPG를 진화시켰다는 호평을 받으며 2025년 기대작으로 떠오른 바 있다.24일 출시를 앞두고 ‘시엘 캐릭터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트레일러 영상은 ‘클레르 옵스퀴르’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넷마블 ‘나혼렙’, 글로벌 대회 본선 관람 티켓 조기완판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의 본선 관람 티켓이 조기완판됐다고 전했다.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콘텐츠인 ‘시간의 전장’으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넷마블은 지난해 두 차례의 오프라인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앞서 넷마블은 지난 4일 티켓링크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의 본선 관람 티켓 100장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인게임 보상 외에도 본선 관람객 대상으로 지급되는 다양한 굿즈가 주목을 받았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성화에 힘입어 오는 8일 14시부터 50석을 추가 판매할 예정이다.넷마블은 현장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마정석 5000개와 럭키 클로버 상자 1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이번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 본선은 오는 12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본선에 진출한 글로벌 16인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