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인벤타리오: 2025 문구 페어’ 성황리 종료쿠팡, ‘메가뷰티쇼’서 인기 뷰티 제품 최대 70% 할인hy, '홋카이도 초코 케이크 푸딩' 독점 판매
  • ▲ ⓒ쿠팡
    ▲ ⓒ쿠팡
    ◇ 쿠팡, ‘메가뷰티쇼’서 인기 뷰티 제품 최대 70% 할인

    쿠팡이 7일부터 28일까지 ‘메가뷰티쇼’를 개최하고, 국내외 인기 뷰티 브랜드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대규모 할인과 특별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아이오페, 닥터자르트, 메디힐, 바닐라코 등 1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까지 전 카테고리 제품을 포함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기간 한정 할인 쿠폰도 마련했다. 7~14일에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이, 14~16일에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랙앤본,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문가영 선정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랙앤본은 배우 문가영을 브랜드의 첫 한국 로컬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랙앤본은 배우 문가영을 브랜드의 현대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는 인물이라 판단했다. 문가영은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작품에서 섬세한 연기력과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주면서 국내외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랙앤본은 브랜드 앰배서더 문가영을 앞세워 2025년 SS 컬렉션 홍보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 ⓒCJ ENM 커머스부문
    ▲ ⓒCJ ENM 커머스부문
    ◇ 브룩스브라더스, 배우 ’이종원’ 앰버서더 발탁

    CJ ENM 커머스부문의 아메리칸 클래식 브랜드 브룩스브라더스가 배우 이종원을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이번 화보는 프레피 스타일을 위한 감각적인 가이드를 제안하며, 영감을 더하는 브룩스브라더스의 스타일 바이블을 보여준다. 브랜드의 상징적인 아이템인 ‘1818 블레이저’를 비롯해 다양한 셔츠와 타이, 그리고 신규 출시된 캐주얼 무드의 헤리티지 라인이 함께 어우러져 전통과 트렌드를 동시에 조명한다.

     
  • ▲ ⓒBYN블랙야크그룹
    ▲ ⓒBYN블랙야크그룹
    ◇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숲으로 숲으로’ 캠페인으로 나무 2000본 식재

    BYN블랙야크그룹의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이 산불 피해 지역 산림 복원 활동인 ‘BYN 숲으로 숲으로’ 캠페인을 통해 나무 묘목 2000본을 식재했다.

    ‘BYN 숲으로 숲으로’ 캠페인은 산림 복원 및 생태계 회복을 위해 재단이 지속하고 있는 활동으로 이번 캠페인은 식목일인 지난 5일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일원에서 BYN블랙야크그룹 임직원과 블랙야크청년셰르파 10기 등 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재단은 조속한 산림복원을 위해 강한 생명력과 성장 속도가 빠른 수종 2000본을 식재했다. 특히, 이번 나무심기 활동을 펼친 곳은 2년여전 재단이 산불로 고사한 나무를 직접 베어낸 지역이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순샘 항균 주방세제 프로폴리스 선봬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주방세제 브랜드 ‘순샘’에서 자연 유래 성분 ‘프로폴리스’를 담아 온 가족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항균 주방세제 프로폴리스’를 선보였다.

    순샘 항균 주방세제 프로폴리스는 자연 유래 성분인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99.9% 항균 효과로 주방 위생 관리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식중독 3대 원인균에 대한 99.9% 항균 효과를 확인받았다.

    순샘 항균 주방세제 프로폴리스는 원하는 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레몬향, 애플향 등 2종으로 출시했다.
  • ▲ ⓒ29CM
    ▲ ⓒ29CM
    ◇ 29CM ‘인벤타리오: 2025 문구 페어’ 성황리 종료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프리미엄 문구 편집숍 ‘포인트오브뷰’를 운영하는 아틀리에 에크리튜와 공동 주최한 첫 오프라인 전시 ‘인벤타리오: 2025 문구 페어’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한 이 행사는 5일간 총 2만5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았다. 행사 첫날에는 29CM 문구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한정 발매된 인벤타리오 문구인 협업 상품 3종 중 일부는 1시간 만에 품절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 2월 초 슈퍼 얼리버드 티켓은 발매 3일 만에 전량 매진됐으며 두 달 간 29CM 앱 내 ‘문구 페어’ 관련 검색량은 약 10만건에 달했다. 

  • ▲ ⓒ공차
    ▲ ⓒ공차
    ◇ 공차코리아,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공차코리아가 4월 한달간 SKT T 멤버십 및 쿠팡이츠, 요기요 등의 주요 배달앱을 통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공차 인기 음료를 반값에 즐길 수 있는 ‘SKT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숫자 0이 들어간 4월 10·20·30일 총 3회에 걸쳐 선착순 1만 명에게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이츠’에서는 4월 7일부터 13일까지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기요’에서는 4월 14일부터 20일까지 포장 주문 시 1만원 이상 주문했을 경우 2000원 할인이 제공된다.

    ‘해피오더’에서는 4월 21일부터 27일까지 1만5000원 이상 주문하면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배달의민족’에서는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 ⓒSPC
    ▲ ⓒSPC
    ◇ SPC삼립 그릭슈바인, ‘제로닭’ 출시

    삼립의 육가공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신제품 제로닭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숙성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풍미 가득 허브 향을 더한 ‘제로닭 오리지널’, 알싸한 흑후추의 감칠맛이 느껴지는 ‘제로닭 블랙페퍼’,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한 ‘제로닭 청양고추’ 등이다.

    오는 5월 중에는 ‘양념치킨’과 ‘마늘간장’ 맛의 닭가슴살 볼 타입도 선보일 예정이다.
  • ▲ ⓒBAT
    ▲ ⓒBAT
    ◇ BAT로스만스, ‘취업(Cheer-up) 사진관’ 캠페인

    BAT로스만스가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자립준비청년의 원활한 사회 진입과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취업(Cheer-up) 사진관’ 캠페인을 시작한다.

    지원 대상은 20세부터 34세까지의 자립준비청년으로, 보호종료확인서, 퇴소확인서, 입소사실확인서 중 하나를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4월 7일부터 5월 6일까지 온라인 구글폼을 통해 진행되며, 최종 선정 결과는 5월 초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선정된 참여자는 5월부터 6월 말까지 ‘오디터스’의 전국 지점 중 원하는 곳에서 이력서용 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 ▲ ⓒ대교에듀캠프
    ▲ ⓒ대교에듀캠프
    ◇ 대교에듀캠프 드림멘토, ‘인지워크북’ 라인업 확장

    대교에듀캠프의 아동 심리상담 전문기관 ‘드림멘토’는 서울대학교 김동일 교수 연구팀과 함께 느린학습자(경계선 지능인)를 위한 맞춤형 교재 ‘인지워크북’의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인지워크북은 기존 3권으로 구성된 ‘마이페이스 인지워크북’의 난이도를 세분화하고, 느린학습자들이 실질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문해력과 사회정서 영역까지 확대한 통합형 교재로 개발 중이다. 대상은 유아부터 중학생까지이며,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한다.

    드림멘토와 김동일 교수팀은 지난해 단계별 ‘마이페이스 인지워크북’을 공동 개발한 바 있다. 해당 워크북은 2개월간 수업을 통해 참여 아동의 94%가 인지 기능이 향상되고 학습에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다는 연구 결과로 효과성을 입증했다.
  • ▲ ⓒ백미당
    ▲ ⓒ백미당
    ◇ 백미당, SKT·현대이지웰 제휴

    백미당이 통신사 ‘SKT’, 국내 1위 복지몰 기업 ‘현대이지웰’과의 신규 제휴를 통해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한다.

    T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백미당 모든 메뉴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혜택은 월 1회 한정으로 백미당 IFC몰점, 김포공항점, 잠실야구장점 등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52개 매장에서 적용된다.

    또한 현대이지웰과의 제휴를 통해 백미당에서 ‘EZ멤버스’ 복지카드로 결제 시 3% 청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EZ멤버스는 현대이지웰이 제공하는 복지카드 할인 서비스로, 제휴 매장에서 실적이나 포인트 차감 없이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롯데월드
    ▲ ⓒ롯데월드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보노보노 컬래버 이벤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 ‘보노보노’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신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보노보노 친구들과 아쿠아리움 나들이’는 4월11일부터 6월1일까지 총 52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보노보노 속 등장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보노보노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 아쿠아리움 정문에서 보노보노가 손님들에게 직접 환영 인사를 전하고, 오후 2시와 오후 5시30분에는 메인수조에서 손님들과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 ▲ ⓒ모두투어
    ▲ ⓒ모두투어
    ◇ 모두투어, 대만관광청과 함께한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 성료

    모두투어가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산정교 하부 육상트랙구장에서 열린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는 대한생활체육마라톤협회가 주관하고, 모두투어를 비롯해 대만관광청, 중화항공, 더마펌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벚꽃이 핀 안양천 벚꽃길을 따라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대한육상경기연맹 공인 코스 10km와 5km 두 구간 중 하나를 선택해 레이스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모두투어 우준열 신임 사장, 대만관광청 곽생여 소장, 중화항공 임창현 부장 등을 비롯해 모두투어 임직원 및 가족 200여명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 ▲ ⓒ요기요
    ▲ ⓒ요기요
    ◇ 요기요, 인기 유튜버 ‘미미미누’와 컬래버 콘텐츠 공개

    요기요가 179만 인기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콘텐츠는 직장인의 리얼한 하루를 유쾌하게 그려내는 유튜버 ‘미미미누’의 인기 시리즈 ‘미미미생’을 통해 공개됐다. ‘미미미누’는 요기요에 1일 체험 근무자로 입사해, 배달앱 플랫폼 회사의 일상과 애환을 유쾌하게 풀어낸다. 

    특히 요기요의 대표 서비스인 ‘요기패스X’, ‘배달앱최저가’, ‘할인랭킹’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활용하는 장면이 담겨 있어, 실제 주문 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꿀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 에버랜드, 매화·벚꽃·튤립 등 봄꽃 만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에 매화, 벚꽃, 튤립 등 봄꽃들이 만개했다.

    수도권 최초의 매화 테마정원 하늘정원길에는 홍매화, 백매화 등 11품종 700여 그루의 매화가 만개하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튤립축제가 펼쳐지고 있는 포시즌스가든에는 튤립, 수선화, 무스카리 등 100여 종 약 120만 송이의 봄꽃들이 화려하게 만개해 압도적인 봄의 향연을 뽐내고 있다.

    벚꽃이 만개하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는 가실벚꽃길 야경 도슨트투어, 옛돌정원 최초 공개 등 가든패스 구독자들을 위한 벚꽃 체험 프로그램도 펼쳐질 예정이다.
  • ▲ ⓒhy
    ▲ ⓒhy
    ◇ hy, '홋카이도 초코 케이크 푸딩' 독점 판매

    hy가 '홋카이도 치즈 케이크 푸딩'에 이어 '홋카이도 초코 케이크 푸딩'을 독점 판매한다.

    홋카이도 초코 푸딩은 떠먹는 컵 디저트다. 초콜릿 푸딩에 초콜릿 케이크를 얹어 두 가지 맛과 식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일본 내 청정구역인 100% 북해도 산 원유와 북해도산 초콜릿을 넣어 달지 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고용노동부와 안전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롯데GRS가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과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4일 롯데GRS 송파 삼전 사옥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와 정윤진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장이 참석해 임직원들의 안전문화 정착 및 주요 고용노동정책 홍보 등을 위한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GRS는 안전교육 활성화 및 안전 보건관리 체계 구축,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자율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위험성 평가, 안전관리 강화와 함께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 여기어때, 한화리조트 '불꽃쎄일' 최대 90% 할인

    여기어때가 한화리조트와 ‘불꽃쎄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어때는 이달 13일까지 한화리조트 전용 9%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쿠폰 체크인 기간은 6월30일까지다. 

    여기어때 단독 할인 쿠폰에 10% 결제사 할인까지 더하면 최대 9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혜택은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한화리조트 경주 에톤’, ‘한화리조트 제주’ 등 15개 전 지점에서 동일하게 제공한다. 
  • ▲ ⓒ현대지에프홀딩스
    ▲ ⓒ현대지에프홀딩스
    ◇ 현대백화점그룹, 장애인기업 유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현대지에프홀딩스는 1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진행한 ‘2024년 제19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에서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이 ‘장애인기업 지원 유공자’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22년부터 3년간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의 설립과 운영, 내실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을 통해 매년 1억원씩 세 차례에 걸쳐 총 3억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차례대로 전남 광주시, 경남 진주시,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에 각각 전달됐으며 발달장애인의 자립 지원을 위해 사용됐다.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日고객 사로잡은 '베뉴먼트' 국내 면세점 최초 입점

    신세계면세점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베뉴먼트를 국내 면세점 최초로 온라인몰에 입점했다. 
     
    베뉴먼트는 일상에 작은 기쁨을 선사하는 친숙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친환경 소재를 적극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은 뷰티 제품, 섬세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향수 등 환경을 고려한 제품과 패키지들을 출시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베뉴먼트 입점을 기념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버블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20달러 이상 구매 시 바디오일과 바디로션으로 구성된 ‘호호바 듀오 트라이얼 키트’도 한정 제공한다.
     
  • ▲ ⓒ농심
    ▲ ⓒ농심
    ◇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

    농심이 젤리음료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2종을 출시했다.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는 새콤한 맛의 대표 과일인 ‘레몬맛’과 ‘청사과맛’으로 구성됐다. 부드럽고 쫄깃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씹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농심은 츄파춥스 사우어코코의 독특한 새콤쫄깃한 맛과 츄파춥스 젤리의 브랜드 경쟁력을 활용, 타깃 소비층인 1020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 ▲ ⓒ빙그레
    ▲ ⓒ빙그레
    ◇ 빙그레,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 모델로 장원영 발탁

    빙그레가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 모델로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을 발탁했다.

    이번 모델 선정은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맛을 추구하는 딥앤로우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진행됐다. 평소 건강한 자기 관리와 긍정적 사고 방식을 대표하는 장원영의 이미지가 딥앤로우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딥앤로우는 ‘맛은 깊게 당은 낮게’라는 콘셉트로 당 함량을 줄이고도 아이스크림의 풍부한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는 의미를 담은 신규 저당 브랜드다. 
  • ▲ ⓒ하나투어
    ▲ ⓒ하나투어
    ◇ 하나투어, 여행 상품 기획자 돕는 ‘신규 AI 서비스’ 출시

    하나투어가 패키지 상품 기획 업무 효율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에이전틱 AI 기술을 적용한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를 론칭했다.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는 신규 여행지에 대한 인사이트 도출부터 패키지화 가능한 일정 구성까지 자동화함으로써 MD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효율적인 기획을 지원하는 업무 보조 AI다.

    패키지 구성에 필요한 정보들을 간편하게 선택하면, 실제 판매했던 패키지 상품의 일정 및 동선과 함께 최신 여행 트렌드와 현지 정보, 효율적인 이동 경로, 현실적인 소요시간, 교통 연결성, 체류 적정 시간 등 종합적인 요소를 반영해 새로운 상품 일정을 제안한다.
  • ▲ ⓒ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 이랜드 뉴발란스, 992 팝업 스토어 오픈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지난 4월 5일 992 팝업 스토어를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팝업 스토어는 992의 발매를 기념하고, 뉴발란스 메이드(MADE) 라인의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 전시는 992의 아카이브 공간, MADE의 가치와 992의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전시 공간 메이드(MADE) 장인정신 체험존 등으로 구성됐다.

     

  • ▲ ⓒbhc
    ▲ ⓒbhc
    ◇ bhc, LA서 첫 파트너 세션 성료

    bhc가 3월 말,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북미 1호 직영점 ‘LA 파머스 마켓점’에서 미국 내 가맹사업 확장을 위한 첫 파트너 세션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프랜차이즈 및 외식업계에서 오랜 경험을 보유한 현지 사업자 및 bhc에 관심을 보였던 예비 창업자 20여명이 참석했다. 

    bhc는 이번 세션을 기점으로 미국 시장 내 실질적인 파트너십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캘리포니아주를 시작으로 미국 전역으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현지화된 운영 전략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가맹 모델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전자영수증 도입' 위한 민·관 5자 MOU 체결

    이디야커피가 지난 4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한국인터넷진흥원, 코리아세븐, 티머니모빌리티와 함께 ‘전자영수증 도입’을 위한 5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에 도입될 전자영수증 시스템은 기존처럼 기업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NFC태그 방식으로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이 결제 후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접촉하면, 전자영수증이 발급되고 네이버 또는 카카오 플랫폼에 저장 후 전자문서함을 통해 언제든지 발급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광복 80주년 맞아 독립유공자 친필휘호 11점 특별전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 2015년부터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독립유공자의 친필휘호 11점을 4월8일부터 4월20일까지 덕수궁 덕홍전에서 공개하는 특별전을 개최한다.

    스타벅스가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독립유공자의 친필휘호 11점은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 ‘광복조국’, ‘천하위공’, ‘유지필성’, ‘지성감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 위창 오세창 선생의 ‘이신양성’, ‘오언시 2폭’, 해공 신익희 선생의 ‘유검가이조렴 유서가이성덕’ 등이 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미세조류 PDRN 효능 연구 발표

    아모레퍼시픽이 미세조류 클로렐라에서 추출한 PDRN의 피부 재생 효과를 밝혔다. 관련 연구 결과는 국제 저널 ‘피부과학 연구 아카이브’에 게재됐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는 해양수산부 해양바이오 원료제형 기술개발 사업에 참가해 클로렐라에서 추출한 PDRN 관련 연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함량 저분자 PDRN 생산 공정을 개발할 수 있었으며, 이번 연구를 통해 Blue PDRN이라고 명명한 물질의 작용 기전과 피부 재생 효과를 밝혀냈다.

    해당 연구에 따르면 미세조류에서 유래한 Blue PDRN은 상처 치유 과정에서 일어나는 피부 세포의 증식과 이동을 크게 향상시키고,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합성 및 혈관 생성 관련 인자의 발현을 높여준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핫플 성수동서 에이글 신상품 국내 최초 공개

    롯데홈쇼핑은 지난 4일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코사이어티’에서 독점 판권을 확보해 유통 중인 ‘에이글(AIGLE)’의 25년 S/S 신상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파리 기반의 디자이너 브랜드 ‘에뛰드 스튜디오’와 협업으로, 자연과 도시를 잇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결합한 패션 아이템들이 대거 공개됐다. 카키, 브라운, 미네랄 등 자연 색감을 적용해 자연친화적 감성을 강조한 레포츠용 의류, 뛰어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의 가방, 신발 등 선보였다.
  • ▲ ⓒCU
    ▲ ⓒCU
    ◇ CU "쑥, 밤, 팥 할매니얼 디저트 인기"

    전통적인 맛과 감성을 현대적 스타일로 재해석하는 복고 트렌드가 지속되며 편의점에서 쑥, 밤, 팥 등으로 만든 할매니얼 디저트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CU에서 판매 중인 쑥, 밤, 단팥, 옥수수, 약과 등을 활용한 할매니얼 관련 상품 매출들은 전년 대비 21.5% 올랐다. 전월(2월)과 비교하면 23.8% 증가하며 CU 디저트 전체 매출(12.8%) 오름폭 보다도 더 높았다.

    기존 편의점에서 할매니얼 트렌드를 이끌었던 떡이나 약과 대신 최근엔 빵, 샌드위치, 붕어빵과 같은 간식 및 디저트류에서 새로운 메뉴의 신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그 유행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CU는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