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아티스트 참여, 약 40여 작품 선보여사전 행사인 'LTM Pop-up' 성황리 종료호텔, 면세점 등 계열사도 참여, 볼거리 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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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백화점 LTM 아트 페스타를 즐기는 고객의 모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DOWNTOWN FEVER(도심의 열기)’를 테마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이는 'LTM ART FESTA(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서울 을지로입구역부터 롯데호텔 서울 광장,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르는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다양한 예술 작품 전시와 아트 기프트 스테이션, F&B 와 아트의 협업, 체험형 콘텐츠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가득 채운다.이번 페스타에서는 도심 속 뮤지엄 컨셉에 걸맞게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우선, 각 국의 도시 풍경을 생동감 있게 재해석하는 호주 출신의 아티스트 ‘브롤가(Brolga)’가 LTM 아트 페스타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스티지(STEEZY)’ 캐릭터가 롯데타운 명동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애플, 나이키, BMW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 온 브롤가와 한국 기업의 첫 협업 사례로, 브롤가는 서울의 밝고 세련된 분위기와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살려 서울을 상징하는 캐릭터 ‘스티지(steezy: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멋진)’를 만들어 냈다.아트 페스타 기간 동안 롯데타운 명동 곳곳에서 8m 높이의 벌룬 조형물, 공중에 매달린 5m 크기의 조형물 등 다양한 형태의 스티지를 만나볼 수 있다.에비뉴엘 전관과 본관 1~4층에서는 ‘도심의 열기’라는 테마에 맞춰 다양한 도시의 풍경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도시인들의 숨겨진 감정들을 조명하는 전시가 진행된다.롯데백화점은 도심의 열기를 시각화 하기 위해 픽셀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주재범’ 작가를 메인 아티스트로 선정해, 에비뉴엘 전관을 갤러리화 했다.이와 함께 본관 1~4층에서는 도시를 테마로 정그림, 유재연, 강민기, 최연재 4명의 작가가 스토리 있는 작품을 선보인다.5월 가정의 달 기프팅 시즌을 맞아 아트가 가미된 기프트 스테이션도 운영한다. 본관 1층에서는 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브랜드 ‘시시호시’가 참여해 LTM 리미티드 굿즈를 비롯해 티셔츠, 텀블러, 키링 등 다양한 기프팅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한정판 상품들도 준비 됐다.또한 본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는 아트워크가 담긴 선물 포장 서비스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F&B 상품군별 기프트 아이템들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계열사들도 적극 참여해 명동 상권의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롯데호텔과 롯데면세점은 롯데호텔 광장에 조성된 LTM 아트 페스타 프리뷰존에서 부스 이벤트를 연다. 롯데면세점 부스에서는 면세점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롯데호텔 부스에서는 호텔 리워즈 가입 시 호텔 숙박권, 라세느 식사권, 캐릭터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또한, 아트 페스타 기간동안 롯데호텔 서울에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LTM 한정판 쇼퍼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국후지필름과 함께 진행되는 포토부스에서는 ‘스티지’가 그려진 한정판 포토 프레임으로 네컷 사진을 찍을 수 있다.방문 고객들이 'LTM 아트 페스타’을 곳곳을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스탬프 투어, 문화센터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롯데백화점은 LTM 아트 페스타에 앞서 성수동에서 ‘LTM Pop-up’을 열어 약 1만명이 방문했으며, MZ세대 비중이 70%를 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장혜빈 롯데백화점 시그니쳐 이벤트 팀장은 "명동 상권의 주요 고객층은 물론 아트와 전시를 즐겨 찾는 MZ고객들까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트 페스타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롯데백화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