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광고 매출 꾸준한 상승세신규 유입 강화, 글로벌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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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4.1% 증가한 1077억원, 영업이익은 14.8% 늘어난 327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1분기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849억원을 기록했다. 광고 매출은 219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49.5% 증가했다. 게임사 중심의 수요가 확대되며 광고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2분기에는 신규 유저와 스트리머의 유입을 위해 대규모 SOOP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구독의 새로운 기능을 포함해 앞서 선보인 AI 서비스의 고도화도 함께 추진하며, 이를 통해 유저 편의성을 높이고 플랫폼 서비스 기반의 사업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광고 부문은 지난 3월 인수한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와 기존 SOOP 광고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스트리머의 글로벌 동시 송출을 확대하고, 대만에서도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로컬 콘텐츠 제작과 커뮤니티 확장을 진행할 예정이다.최영우 SOOP 대표는 “지난 1분기에는 국내 사업의 꾸준한 성장세와 함께 AI, 글로벌 동시 송출 등 서비스 확장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2분기에는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을 통한 지속적인 AI 서비스 고도화와 국내외 플랫폼 연계 강화를 통해 새로운 사업적 기회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