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G IP 확장, 신작 인조이 흥행글로벌 입지 지속 강화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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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래프톤이 1분기 매출액 8742억원, 영업이익 4573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의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1.3%, 47.3% 증가한 수치다. 분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PC 3235억원 ▲모바일 5324억원 ▲콘솔·기타 183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

    PC 플랫폼에서는 PUBG: 배틀그라운드 IP 중심의 콘텐츠 다양화와 강력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이 1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신규 IP 인조이(inZOI)의 초반 흥행 성과도 주효했다. 모바일 부문 역시 프리미엄 아이템과 IP 컬래버레이션, 현지화 전략으로 매출 신기록에 기여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는 인도의 자동차 제조사 마힌드라 등 현지의 유명 기업과 협업해 BGMI 현지화 콘텐츠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1분기 역대 최대 경영실적은 PUBG IP의 프랜차이즈 확장과 ‘Big 프랜차이즈 IP’ 확보 전략을 통해 이룬 성과로 풀이된다.

    배틀그라운드는 3월 최대 동시접속자가 총 140만 명을 넘어서며 지속가능한 서비스로서 가치를 입증했다. 향후 크래프톤은 아티스트와 브랜드 협업, 신규 맵·모드 적용 등 콘텐츠를 고도화해 사용자 경험을 강화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IP 기반 신작으로 새로운 세대와 전 세계 시장을 아우르는 플랫폼과 장르의 확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3월 28일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 인조이(inZOI)는 일주일 만에 100만 장 이상 판매됐다. 전체 판매의 95%가량이 해외에서 발생하며,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크래프톤 오리지널 IP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크래프톤은 CPC(Co-Playable Character)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조이(Smart Zoi)를 선보이는 한편, 글로벌에서 장기 서비스가 가능한 Big 프랜차이즈 IP로 육성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