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B2B 쏘카비즈니스 가입시 ‘실속형’ 구독료 1년치 면제티웨이항공, 5월 가정의 달 ‘비즈니스 좌석 업그레이드’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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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엘리베이터, 한국경총 노사협력대상 우수상 수상

    현대엘리베이터가 ‘제37회 한국노사협력대상 시상식’에서 대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1984년 창립 이래 40여년간 총 35회의 무분규 단체교섭 타결을 기록하는 등 상생과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노사문화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최근 4년은 모두 무분규로 단체교섭을 타결하고 있다.

    1997년에는 노동부로부터 ‘노사협력 우량기업’으로 선정됐고, 2006년에는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과 함께 ‘제30회 국가생산성혁신대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2013년에는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과 함께 ‘노사문화 대통령상’도 함께 수상했으며 2016년에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원만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적극 실천하는 등 승강기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충주공고와 함께 전국 최초로 교과과정 중 승강기 과목을 개설해 지역 인재 발굴에 나섰으며, 취약계층 고용 확대를 위한 장애인합창단도 2년째 운영하고 있다.

    ◆쏘카, B2B 쏘카비즈니스 가입시 ‘실속형’ 구독료 1년치 면제

    쏘카가 법인 전용 상품 쏘카비즈니스를 통해 기업들의 고정비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쏘카는 오는 7월 말까지 쏘카비즈니스에 신규 가입하는 법인을 대상으로 '실속형' 상품의 구독료를 1년간 전액 면제한다. 실속형은 월 구독료 1만원을 내면 법인 임직원에게 쏘카 대여료 주중 60%, 주말 50%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2600여개 기업에서 3만2000여명이 이용한다.

    임직원들은 별도의 인증이나 증빙 없이 법인 계정으로 쏘카를 이용하고 반납하면 된다. 이후 기업 담당자는 관리자 솔루션을 통해 임직원들의 쏘카 이용 내역을 확인하고 지정된 날짜에 정산하는 방식이다.

    프로모션 기간 내 가입하는 신규 기업의 관리자와 임직원 선착순 1000명에게 3만 쏘카 크레딧을 지급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내 쏘카비즈니스에 가입한 기업의 이용시간이 총 50시간을 넘으면 오는 7월까지 3개의 기업을 추첨해 약 5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차를 지원한다.

    조은정 쏘카 엔터프라이즈그룹장은 "B2C 영역에서  공유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합리적인 이동 시장을 만들어 낸 것처럼 법인 시장에서도 비효율을 줄일 수 있는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5월 가정의 달 ‘비즈니스 좌석 업그레이드’ 이벤트

    티웨이항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777-300ER 항공편 예약 가족 승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B777-300ER 기종 이코노미석을 예매한 가족 단위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및 노랑풍선, 모두투어, 하나투어, 참좋은여행, 여행이지, 인터파크 등 주요 여행사를 통해 예매한 승객이 대상이다.

    응모 기간은 이달 8일부터 22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한 가족당 두 명씩 두 가족을 선정하며,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 업그레이드가 제공된다. 당첨자는 이달 28일 인스타그램에서 발표 예정이며,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 자격이 최종 확인된다.

    비즈니스 세이버는 넉넉한 개인 공간으로 장거리 여행에서도 안락함을 제공한다. 현재 티웨이항공은 유럽 노선에 A330-200 및 B777-300ER 기종을  운영하고 있으며, B777-300ER은 이번 하계 기간 인천~파리·로마 노선에 투입된다.또한 올해 10월 26일부터 인천~바르셀로나에 투입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더욱 편안하고 특별한 여행을 경험하시길 바라며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스팩스페이스,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관 최종 선정

    AI 기반 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스팩스페이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관으로 최종 선정 됐다고 밝혔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중견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AI 기술 도입을 위한 정부 바우처 사업이다. 최대 2억원 규모로 지원하며 디지털 전환과 AI 기술 확산을 촉진을 목적으로 한다.

    스팩스페이스는 이번 사업의 AI 기술 공급기업으로, 수요기업인 테라파이의 부동산 데이터 기반 플랫폼 ‘세이프홈즈’에 자사의 AI 3D 공간 분석 솔루션인 ‘Depth-For-GS’를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단일 카메라 영상만으로 고밀도의 3D 공간 모델을 자동 재구성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3D 공간 분석 API 서비스의 B2B SaaS 확장을 본격화하고, 향후 건설사,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기술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염민호 스팩스페이스 대표는 “AI 기술의 실질적인 현장 적용과 사업화 가능성을 입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쿠첸,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패밀리 캠핑’ 부스 운영

    쿠첸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경북 영주호오토캠핑장에서 열린 ‘2025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패밀리 캠핑 위크엔드’에 참가해 브랜드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쿠첸은 지난 2일부터 이틀간 행사에 참여하며 ‘밥 하우스’와 ‘브랜드 체험존’, ‘포토존’ 등의 부스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회사는 쌀 품종과 잡곡 종류별 취사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그레인’ 밥솥으로 취사한 밥 약 500인분을 행사 참가자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밥 하우스는 참가자가 만든 친환경 도시락에 밥솥으로 지은 밥을 받아 가고 이를 통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쿠첸은 행사 종료 후 ‘밥 하우스’에서 제공한 식사를 금액으로 환산하여 환경 보호를 위한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부할 방침이다.

    참가자들은 ‘브랜드 체험존’에 마련된 QR코드를 통해 행사 전용 온라인몰에서 실시간 특가로 제품을 구매하기도 했다. 또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맞춤형 ‘친환경 마술쇼’와 ‘자전거 발전기 체험’ 또한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미토피아’ 세계관을 테마로 한 포토존 인증 이벤트, 럭키룰렛을 통해 가족의 건강한 식사를 책임지는 ‘121 건강잡곡’, ‘미토피아농협쌀(친들, 삼광)’, ‘쿠첸X실리팟 미토피아 실리콘 냉동밥 보관용기’ 등을 전달하며 캠핑에 풍성함을 더했다.

    쿠첸 관계자는 “가족 단위 고객이 자사가 제안하는 건강한 식문화를 자연 속에서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부스 운영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