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 3.2% 증가한 2조165억원영업이익, 전년동기 대비 30% 급감 226억원"차별화 상품 전략 강화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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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GF리테일이 불안정한 대내외 환경과 소비 침체 영향으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CU만의 차별화 상품 전략을 강화하며 매출 증가세를 유지했다.

    BGF리테일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2조165억원, 영업이익은 30.7% 감소한 22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늘었지만 강추위, 항공기 사고, 산불 등 비우호적 외부 변수와 영업일수 감소, 비용 부담 확대 등으로 수익성은 악화됐다.

    고물가 시대에 맞춘 초저가 상품군 ‘득템 시리즈’, ‘990 시리즈’를 비롯해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웰니스 상품, 간편식·당과점 등 차별화된 자체 브랜드가 매출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질적 성장 전략에 따라 우량 점포 중심의 신규 출점과 중대형 점포 비중 확대에도 주력했다. 

    회사 측은 "편의점 성수기인 2분기에는 간편식, 디저트, 음료, 주류 등 주요 카테고리 수요 확대가 기대된다"며 "상품 차별화 전략을 강화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