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배, 객단가는 3배로 뛰어올라영업시간 연장 및 주류 페어링 흥행 요인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1주년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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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하우스 오브 신세계 매장 전경ⓒ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의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매출이 오픈 1년 만에 전년 대비 141%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고, 객단가는 3배 이상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이는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 푸드홀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세로, 전 점 평균 보다 두 배 높은 수치다.지난해 6월 문을 연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정형화된 푸드홀 운영 방식을 완전히 탈피해, 신세계만의 노하우와 차별화된 미식 경험으로 큰 호응을 얻고있다.2021년 코로나로 문을 닫았던 신세계면세점 자리에 3년간의 고심 끝에 문을 열었다.집객 효과도 컸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 이용 고객 중 강남점 구매 이력이 없던 신규 고객 수는 전년 대비 61% 증가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20~30대 MZ세대다. 호텔 인접 입지와 주류 페어링 등 미식 특화 전략을 앞세워 외국인 매출도 247% 급증했다.‘하우스 오브 신세계’를 찾은 고객 중 74%가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도 함께 이용했다. 뿐만 아니라 타 장르까지 포함한 연관 매출은 27% 늘며 강남점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입점한 12개 레스토랑 모두가 유통업계 최초 브랜드라는 점도 흥행 비결로 작용했다.강남에서 가장 오래된 한국식 스시집 ‘김수사’, 2호점 없이 단독 매장을 고수해온 ‘미가훠궈’ 등 기존 유통시설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식당들을 선보였다.서비스도 한 몫했다. 신세계는 영업시간을 확대하고 메뉴에 맞춘 주류 페어링, 시간대별로 변화하는 조도와 음악, 테이블 서빙, 숯불 조리, 오마카세 구성 등 백화점 식당가에서는 보기 드문 운영 방식을 과감히 도입했다. 실제 오후 6시 이후 매출이 전체의 절반을 차지하며, 같은 시간대 강남점 일반 식당가(11층)의 비중(30%)을 크게 웃돌았다.하우스 오브 신세계 1층에 있는 와인셀라 역시 300여 종의 샴페인과 희소성 높은 와인을 선보이며 파인 와인 전문관으로 자리 잡았다.신세계는 하우스 오브 신세계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2주간 ‘하우스 오브 신세계 퍼스트 버스데이 파티’를 개최, 입점 브랜드 13곳이 참여하는 대규모 미식 축제를 연다.미식 축제 분위기를 더할 재즈 공연도 열린다. 오는 14~15일 지하 1층 중앙홀에서 ‘재즈 뮤직 코리아 앙상블’ 공연이 하루 두 차례(오후 1시 30분, 6시 30분) 진행된다.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단순한 식사 공간을 넘어 고객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한 문화 콘텐츠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1주년 축제를 통해 미식을 넘어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