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연속 1위 달성, 대한민국 소주 위상 높여현지 밀착형 전략 확대 … 美 HITC 2025 공식 후원사로 참여"세계인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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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진로(JINRO)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지난해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총 9680만상자를 판매했다. 이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약 13바퀴 돌 수 있는 양이다.2001년 이후 글로벌 증류주 판매 1위 자리를 24년간 지켜온 진로는 데킬라 전체 판매량보다 두 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하이트진로는 지난해 글로벌 비전인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선포한 이후, 적극적인 현지 밀착형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제품 현지화뿐 아니라 스포츠 스폰서십, 대형 페스티벌 후원, 글로벌 인기 콘텐츠와의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대형 뮤직 페스티벌 ‘헤드 인 더 클라우즈 2025(Head In The Clouds, 이하 HITC 2025)’에 공식 소주 파트너로 참여해 현지 소비자 공략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밀착 전략을 강화해, 세계인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대중적인 주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