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홀 미팅서 전략 공감대 형성선순환 커머스 생태계 구축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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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승표 KT알파 대표이사가 선순환 커머스 생태계 구축을 통해 ‘커머스&마케팅 컴퍼니’로의 도약을 제시했다.박승표 대표는 30일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임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향후 경영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미팅은 창립 34주년(7월 1일)을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임직원이 참여했다.박 대표는 2024년 1월 취임 이후, 고객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사업 전반의 밸류체인을 최적화해 왔다. 상품 포트폴리오 개선과 영상 품질 향상 등 핵심 경쟁력 확보에 집중한 결과, 지난해에는 246억원의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올해 1분기에만 작년도 영업이익의 절반을 상회하는 수준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박 대표가 제시한 ‘커머스&마케팅 컴퍼니’로 도약은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상품 공급사의 브랜드 성장을 설계·지원하고,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고도화한다는 전략이다. 회사는 T커머스와 모바일상품권 두 축을 중심으로 브랜드, 채널, 고객을 연결하는 선순환 마케팅 생태계를 구축한다.T커머스 사업은 상품 공급사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브랜드 성장을 함께 추진한다. 스포츠 마케팅, 멤버십 연계, 모바일 마케팅, 옥외 광고 등 KT그룹 차원의 자원을 활용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힌다. 더불어 대금 지급 조건 개선과 우수 상품 공급사 대상 자금 지원 제도 등 상생 프로그램을 7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모바일상품권 사업은 기업 고객과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전략을 고도화한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마케팅 효율성과 정밀도를 높이고, 기업 고객과 브랜드사에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박 대표는 “회사는 고객과 파트너사를 잇는 채널로서 브랜드 성장을 실행하고 한 차원 더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면서 “회사의 역량을 집결해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와 공동 성장을 실현하는 커머스&마케팅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