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공간 넘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제공"GS25, 뉴안녕인사동점에 'AI 뷰티 키오스크' 도입CU, 한강버스 선착장 7곳에 라면 특화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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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업계에 '특화 매장' 바람이 불고 있다. 제품만 구매하는 공간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뉴안녕인사동점에 'AI 뷰티 키오스크'를 도입해 퍼스널컬러 진단부터 화장품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선보인다.

    GS25가 신규 도입한 AI 뷰티 디바이스의 주요 기능은 ▲퍼스널컬러 진단 ▲얼굴형 및 비율분석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추천 등이다.

    먼저 고객이 화면에 얼굴을 비추면 QHD 5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카메라가 약 3초 만에 피부, 눈, 입술 색상을 정밀 스캔한다. 이후 피부 명도, 채도, 색온도 등을 종합 분석해 개인별 퍼스널컬러를 도출하고, 이에 어울리는 블러셔, 립 등의 색조 화장품을 추천한다. 추천 제품은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총 14종의 GS25 전용 브랜드로 구성되며, 진단 후 매장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다.

    뷰티 콘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체험-진단-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를 기획한 것이다. 

    이외에도 AI 뷰티 디바이스는 눈 형태, 입술 두께, 코폭, 상∙중∙하안부 비율 등 얼굴형을 정밀 분석한 안면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AI 스타일 컨설턴트가 메이크업, 헤어, 쥬얼리 스타일을 제안하며, 모든 분석 결과는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 레포트 형식으로 휴대폰에 다운받을 수 있다.

    GS25는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이후 이용 요금은 2000원이다.

    해당 서비스는 GS25뉴안녕인사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강남동원점에 추가 론칭되며, 연내 10개 점포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뷰티 카테고리 매출 확대를 동시에 견인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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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는 스포츠 특화 매장으로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

    GS25는 대전에 한화 이글스 특화 매장 2곳, 서울 잠실에 LG 트윈스 특화 매장 1곳을 운영 중이다.

    GS25 한화생명볼파크점은 약 38평 규모로, 한화이글스의 상징과 야구장의 핵심 요소를 모티브로 기획됐다. 주황색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고, 마스코트 '수리'와 '불꽃 야구'를 시각화한 그래픽을 외관에 배치했다.

    내부에는 선수단 락커룸을 연상시키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니폼, 타포린백, 배트 등 다양한 굿즈와 함께 GS25X한화이글스 단독 굿즈도 판매되고 있다.

    특히 대전 타임월드점의 경우, 유니폼, 야광점퍼, 응원 타월 등 팀 관련 굿즈를 집중 배치하자 지난 4월 매장 방문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70.8% 증가했다.

    LG트윈스와 협업한 잠실타워점은 같은 기간 방문객이 151.5% 늘었다. 의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00배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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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는 한강버스 선착장 7곳에 업계 유일한 라면 특화점 '라면 라이브러리'를 오픈했다. 지난달 31일 여의도, 잠실 선착장을 시작으로 6월 중 5개 점포를 추가로 열었다. 초대형 라면 진열장과 컵라면 모형 시식대, 라면 즉석조리기 등을 설치한 체험형 특화 편의점이다.

    오는 9월 정식 운항을 앞둔 한강버스는 마곡부터 잠실까지 총 7개 선착장을 오가는 수상 대중교통으로, 현재는 시범운영 중이다.

    여의도와 잠실 선착장에는 농심, 뚝섬과 압구정 선착장에는 오뚜기, 망원 선착장에는 삼양의 컵라면 모양 시식대와 각 사의 컨셉이 반영된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됐다.

    기존 라면 특화점 중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율이 월등히 높은 홍대상상점, 명동역점의 고객들이 컵라면 모양의 시식대 앞에서 인증샷을 찍는 것에서 착안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고객 맞춤형' 특화 매장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서울 종로구에 ‘뉴웨이브종각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해 10월 ‘뉴웨이브오리진점’을 시작으로 ‘뉴웨이브종로재동점’, ‘뉴웨이브대전둔산점’에 이은 4번째 뉴웨이브 매장이다.

    뉴웨이브는 세븐일레븐이 미래 핵심 성장 전략 콘텐츠로 내세운 차별화 플랫폼이다. 젊은 감성으로 풀어낸 인테리어와 현대인 소비 감성에 맞는 상품 구성으로 편안하고 밝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웨이브종각점은 뉴웨이브 모델의 표본 구성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카운터를 푸드코트형으로 조성해 즉석피자, 군고구마, 커피, 치킨 등 대표 즉석식품들을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푸드스테이션이 핵심이다. 여기에 신선, 와인·주류, 패션·뷰티 등을 별도 콘셉트 구역으로 구성해 차별화를 꾀했고, 최근 증가한 외국인 관광객 수요에 맞춰 즉석라면과 관광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