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9·eG80 중 선택 … "전기차 보급 확대 일조"
  • ▲ SK이노베이션 계열 직원들이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충전 중인 현대자동차 대표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9과 eG80(전기화 모델)을 체험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계열 직원들이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충전 중인 현대자동차 대표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9과 eG80(전기화 모델)을 체험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과 계열 자회사들이 임원 업무용 차량을 국산 전기차(EV)로 바꾼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전기차 보급 확대 등을 위해 장용호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부터 전 임원진 차량을 전기차로 바꾼다는 방침이다.

    11일 SK이노베이션은 임원진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기 위해 현대자동차의 대표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9과 eG80 중 하나로 변경 신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자회사 SK온은 이 두 전기차 모델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연내 전기차 전환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전 세계 경기 악화와 전기차 수요 둔화 등 영향으로 국내 전기차 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어 왔다"라며 "전체 임원진이 전기차를 사용해 국내 전기차 보급률 확대에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제 국내 전기차 보급률은 낮은 편이다. 중국승용차협회(CPCA)에 따르면 지난 3월 한 달간 중국에서 판매된 승용차의 52%가 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였다.

    반면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에 신규 등록된 자동차는 총 84만6000대로 이 중 전기차(9만4000대) 비중은 11%에 불과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 계열은 전기차로의 전환에 맞춰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을 포함한 계열 사옥에 마련된 전기차 충전시설과 안전시설 등을 대폭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온은 임직원의 전기차 구매 장려를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자사 배터리가 탑재된 현대차·기아 차량에 전기차 구매 보조금 할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 3분기에는 아이오닉9의 구매 지원액을 기존 1000만 원에서 1500만 원으로 올린 할인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