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추천고객지수 83.5점…글로벌 수준 점수기술전문성·본사 지원시스템·PM역량 우수
-
한미글로벌은 상반기 실시한 NPS(순추천고객지수) 조사결과 글로벌 최고 수준인 83.5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NPS는 실제 고객 추천의향을 조사해 고객충성도와 브랜드 신뢰도를 정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표다.마이너스(-) 100점에서 플러스(+) 100점 사이로 나타내며 비추천고객보다 추천고객이 많으면 0점을 넘게 된다. 20점이상은 좋은 수준 점수, 50점이상은 훌륭한 점수, 80점이상은 세계적인 수준 점수로 평가된다.복수 조사기관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평균 NPS 점수는 25~33점 수준이다. 아마존과 애플, 코스트코 등 극소수의 글로벌 기업만이 50~80점대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한미글로벌은 2007년부터 건설업계 최초로 매년 2회씩 외부전문 조사기관을 통해 NPS를 조사해왔다.올해 상반기 조사는 한국갤럽이 실시했으며 최근 6개월내 한미글로벌과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133개 고객사, 193명의 응답을 수집했다.한미글로벌은 2007년 20점대 점수를 시작으로 2009년부터 50점대를 기록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83.5점을 기록했다.고객사들의 주요 만족사항으로는 기술전문성과 본사 기술지원시스템, 우수인력 PM 수행역량 등이었다.PM은 건설사업 기획·설계부터 발주·시공·유지관리까지 전 과정을 통합관리하는 분야다. 건설사업 전 과정 타당성, 효율성 등을 발주자 입장에서 검토하는 일종의 컨설팅을 말한다.세부적으로 보면 고객사들은 시공 일정관리와 공사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 및 본사 엔지니어링 지원시스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시스템 구축 등에 만족감을 나타냈다.특히 발주처 관점에서 선제적으로 프로젝트 현안을 파악하고 발생할 이슈 대처법을 제안하는 PM의 고객 지향적인 태도도 높게 평가됐다.박서영 한미글로벌 사업지원실 실장은 "발주처 대리인 역할을 맡는 한미글로벌에게 '고객 성공'은 미션이자 핵심가치"라며 "최상 품질과 신뢰를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