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텔릭스 나무엑스,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참가제주항공, 김창수 위스키 ‘김포’ 기내 면세점 한정 판매이케아 강동점, 강동중앙도서관에 홈퍼니싱 제품 기부
  • ▲ ⓒ삼표그룹
    ▲ ⓒ삼표그룹
    ◆삼표, 산림·임업 분야 장학생 매월 100만원 지원

    삼표그룹 장학재단인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이 산림 과학과 임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연구에 매진할 미래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삼표그룹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지난 26일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기 산림 Pioneer 육성 장학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장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사업은 산림·임업 분야에서 과학 발전과 현장 기술 개발을 주제로 연구하는 대학원생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제4기 장학생은 석·박사 과정에서 실질적 연구를 수행 중인 학생들로 연구 계획의 구체성·실현 가능성·학문적 기여도·장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됐다. 이들은 각자 제안한 연구 과제를 기반으로 최대 2년간 총 매월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이번 지원이 연구개발(R&D) 예산 삭감 등으로 열악해진 환경 속에서 대학원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심층적인 연구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용재 정인욱학술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장학사업이 산림·임업 분야의 미래를 이끌 청년 연구자들이 도전과 성장을 이어가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스누피 한정판 굿즈 3종 출시

    이스타항공이 스누피 캐릭터 상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올해 4월부터 글로벌 IP 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해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양사의 첫 컬래버레이션 굿즈로 러기지택, 배지, 담요 등 세 종류다. 굿즈는 기장 유니폼을 입은 스누피로 디자인되는 등 귀여운 캐릭터에 이스타항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더해지며 특별해졌다.

    이스타항공의 한정판 스누피 굿즈는 1일부터 기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러기지택 8000원, 배지 5000원, 담요 1만9000원이며, 3종 세트 구매 시 할인가 3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굿즈 출시를 시작으로 추후 스누피 키링과 마그넷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누피 캐릭터 상품을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서울, 괌 노선 재운항 기념 프로모션

    에어서울이 인천~괌 노선 운항 재개를 기념해 항공권 및 숙박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오는 10월 26일부터 매일 일정으로 인천~괌 노선을 재운항한다. 에어서울은 이번 재운항을 기념해 프로모션 운임의 항공권을 선보여 괌 노선 이용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 휴양지를 여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괌 노선 이용객은 23kg의 수하물을 1인 2개까지 무료로 위탁할 수 있어 더욱 넉넉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더불어, 에어서울 단독 최저가로 괌 프리미엄 호텔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기회도 마련됐다. 여행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PIC 괌 ▲더 츠바키 타워 ▲힐튼 괌 리조트&스파 ▲호텔 닛코 괌 ▲리가로얄 라구나 괌 리조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샌딩 서비스나 얼리체크인 등 호텔별 추가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어서울의 괌 노선을 다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쏘카, 인구감소지역에 '쏘카존' 설치

    쏘카가 모빌리티 인프라 확대를 통한 인구감소지역의 지속 가능한 활력 회복에 나선다고 밝혔다.

    쏘카가 행정안전부, 인구감소지역 지자체, 한국철도공사와 인구감소지역 생활인구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쏘카는 협약에 참여하는 유일한 민간기업으로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89개 인구감소지역에 쏘카존 등 교통 거점을 신설하고 모빌리티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먼저, 옹진군, 임실군, 청양군 등 46개 인구감소지역에 새로 진출하고 신규 쏘카존 개설을 추진한다. 쏘카존은 연계 이동을 최적화하기 위해 KTX, 버스 터미널 등 교통 거점을 중심으로 확대한다. 이미 89개 인구감소지역 중 고창군, 단양군, 철원군 등 43개 지역에 진출해 180여개의 쏘카존에서 760여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인구감소지역 관련 주요 쏘카존에는 내년 8월까지 대여요금 55%의 할인 혜택도 일괄 적용한다. 할인 대상에는 인구감소지역 내 쏘카존뿐 아니라 인구감소지역으로의 이동 비중이 높은 타 지역 교통 거점 인근 쏘카존까지 포함해 활용도를 높였다.

    박진희 쏘카 운영총괄이사는 “누구나 필요한 순간에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지역 경제 활성화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SK인텔릭스 나무엑스,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참가

    SK인텔릭스의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즈 서울 2025’에 참가해 협업 전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나무엑스는 이번 ‘프리즈 서울 2025’에 참가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웰니스 로봇을 대중에 공개하며, 관람객들에게 웰니스의 새로운 경험과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서 나무엑스는 최영욱 작가의 <,(쉼표)> 프로젝트에 대표작 Karma 시리즈 6점과 함께 웰니스 로봇을 선보인다.

    나무엑스 전시 관계자는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제품, 사람과 공간을 어루만지는 존재로서 ‘쉼’을 주는, 사람을 위한 기술로 제품 출시 전부터 최영욱 작가의 작품과 함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모바,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에 루카 모드리치 발탁

    모바가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 크로아티아 축구선수 루카 모드리치를 청소기 및 잔디 깎기 부문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모바의 브랜드 슬로건인 ‘Sweep It All’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력과 지혜를 결합해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성사됐다. 모바는 루카 모드리치의 지능적인 플레이 스타일이 고도의 AI기술과 정밀한 제어 능력을 갖춘 모바의 정체성과 완벽하게 맞닿아 있어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며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모바는 지난 8월 20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내 가전 시장 진출을 공식화하고 신제품 ‘Z60 Ultra Roller’를 공개했다. 청소 중 항상 깨끗하게 유지되는 롤러형 물걸레와 카펫 구역 진입 시 물걸레를 자동으로 들어 올리고 차단판으로 덮는 오토실드가 탑재된 ‘Z60 Ultra Roller’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리 페이 모바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모바는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하며 더 많은 소비자에게 모바의 열정과 매력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 김창수 위스키 ‘김포’ 기내 면세점 한정 판매

    제주항공이 한정판 위스키 판매와 고급 위스키 시음 행사 등 다양한 기내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 경험 다변화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대한민국 위스키 주조 1호 장인인 김창수 대표의 두 번째 오피셜 위스키 ‘김포’를 제주항공 기내 면세점에서 선보인다. 김창수 위스키는 2022년 출시 이후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연간 소량의 위스키를 생산해 마니아들에게 희소성과 소장 가치가 높은 위스키로 평가된다.

    제주항공을 통해 판매 예정인 ‘김포’ 위스키는 올해 약 300병 내외로 생산될 예정이며, 제주항공 기내 면세점과 일부 면세점에서만 접할 수 있다. ‘김포’ 위스키는 제주항공의 ▲인천~마쓰야마/시즈오카/가고시마/발리/바탐/싱가포르 ▲부산~싱가포르 노선에 한해 오는 9월 20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으며, 한정된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한정판 주류 수집, 양조장 투어, 블렌딩 클래스 등이 인기를 끌면서 주류 문화가 단순 음용을 넘어 하나의 취미이자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로보락,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크리스탈상 수상

    로보락이 브랜드 캠페인 ‘I Hate Roborock 2’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 AI Stars 부문 크리스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광고 축제로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해 혁신 전략과 마케팅 경쟁력을 선보인다. 올해의 주제는 새로운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인공지능 활용 광고, AI 광고 마케팅 시대’다. 로보락의 캠페인은 사로스 Z70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AI 기술을 활용해 기존 영상에 새로운 스토리와 캐릭터를 입히는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원본 영상을 영화적인 설정으로 변주하고, AI 캐릭터 ‘먼지 가족’을 등장시킨 콘텐츠로 보는 이들의 흥미를 끌어올리는 등 기술과 창의성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

    로보락 관계자는 “앞으로도 첨단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는 제품과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케아 강동점, 강동중앙도서관에 홈퍼니싱 제품 기부

    이케아 강동점이 서울 강동구를 위한 지역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지난달 31일 정식 개관한 강동중앙도서관 공간 조성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 열린 강동중앙도서관 개관식에는 매그너스 노르베리 이케아 강동점 점장, 이수희 강동구청장, 박현숙 강동중앙도서관 관장, 일라이 나이버거 앤아버공공도서관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케아 강동점은 지역 사회의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에서 영감 넘치는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홈퍼니싱 제품을 기부했다.

    어린이 자료실, 휴게 공간, 야외 테라스 등 도서관 내 다양한 구역이 이케아 홈퍼니싱 제품을 통해 새롭게 탄생했다. 특히, 공간별 특징 및 이용객 특성을 고려한 홈퍼니싱 제품을 지원해 도서관을 찾는 즐거움을 더했다.

    매그너스 노르베리 점장은 “앞으로도 좋은 이웃으로서 지역 사회의 많은 사람들이 더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다이슨코리아, 신학기 맞이 헤드폰 프로모션 진행

    다이슨코리아는 신학기 ‘위시리스트’로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 꼽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어떤 환경에서도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온트랙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의 신학기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다이슨 온트랙은 이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과 폭넓은 오디오 스펙트럼을 통해 몰입감 높은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주요 판매처에서 다이슨 온트랙을 30만원 할인된 신학기 특별가 3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할인과 함께 각 6만9000원 상당의 이어 쿠션과 이어 캡을 추가로 증정한다.

    공식 홈페이지와 다이슨 스토어에서는 원하는 컬러의 쿠션과 캡 세트를 자유롭게 선택해 구매 가능하며, 그 외 매장에서는 다이슨 추천 조합의 쿠션과 캡 세트로 구매할 수 있다. 본 프로모션은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다이슨 온트랙은 ▲CNC 코퍼 ▲CNC 알루미늄 ▲CNC 블랙 니켈 ▲세라믹 시나바 등 4가지 색상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