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베리즈’, AI 페르소나로 글로벌 팬 경험 확장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아르케아’ 콜라보 DLC 출시KT SAT, 위성 영상 활용 농업 솔루션 개발
-
- ▲ ⓒ넷마블
◆넷마블, 삼성전자와 IFA 2025서 ‘몬길: STAR DIVE’ 시연넷마블은 삼성전자와 협업해 ‘IFA 2025’에서 액션 RPG 신작 ‘몬길: STAR DIVE’를 선보였다.행사장에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무안경 3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3D’를 통해 몬길: STAR DIVE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오디세이 3D는 별도의 3D 안경 없이도 3D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 모니터다.넷마블과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3D’에 최적화된 플레이 환경을 구현하고자 지난 게임스컴부터 다양한 기술 협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된 고퀄리티 컷씬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이 3D 환경에서 입체적으로 구현되며 참관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넷마블 관계자는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 전까지 게임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말했다.◆카카오엔터 ‘베리즈’, AI 페르소나로 글로벌 팬 경험 확장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를 기반으로 팬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베리즈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북극성’ 첫 공개에 맞춰 작품 속 캐릭터들로 구현된 AI페르소나와 대화를 나누는 ‘문주, 산호의 AI 라이브’ 게시판을 오픈한다. 작품 속 인물의 말투와 성격, 취향, 가치관까지 대본 등으로 학습한 AI페르소나가 팬들과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을 예정이다.최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AI 댓글 리포트’도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티스트가 올린 게시물에 쌓인 다양한 댓글을 분석해 키워드별로 분류하고 팬들의 주요 반응과 특이점 등을 요약해 한 눈에 볼 수 있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K컬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이 한데 모여 서로 소통하며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고 입체적으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폭넓게 시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아르케아’ 콜라보 DLC 출시네오위즈는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인기 리듬 게임 ‘아르케아(ARCAEA)’와 협업한 신규 콜라보 DLC를 출시한다.11일 출시되는 콜라보 DLC는 ‘아르케아’의 개성과 음악을 디제이맥스 스타일로 재해석해 총 15곡이 탄생했다. 이와 함께 ‘아르케아’의 세계관을 반영한 전용 기어 스킨과 노트 스킨을 콜라보 DLC에 적용하고,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콤보와 판정 폰트도 함께 공개한다.네오위즈 관계자는 “원곡의 감성에 디제이맥스만의 색을 더해 한층 높아진 음악적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이번 콜라보 DLC 가격은 1만98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11일부터 18일까지 스팀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KT SAT, 위성 영상 활용 농업 솔루션 개발KT SAT는 농업기업 대동과 위성 영상 데이터 기반 정밀 농업 솔루션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KT SAT의 위성 영상 데이터 활용해 작물 생육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농업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정밀농업 솔루션 개발에 힘을 합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위성 영상 데이터 활용 정밀농업 솔루션 개발 ▲솔루션 사업화와 마케팅 ▲공동 신규사업 기회 발굴 등이다.이번 협약으로 KT SAT은 멀티밴드 센서를 기반으로 가시광선뿐만 아니라 근적외선, 적색경계 등 여러 파장대의 빛을 관찰할 수 있는 차별화된 위성 영상 데이터를 제공한다. 대규모 농업 환경에 최적화된 모니터링 체계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서영수 KT SAT 대표는 “위성 통신을 넘어 관측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해 민간 산업 전반에 걸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한컴, 충북교육청과 디지털 교육 콘텐츠 적용한글과컴퓨터가 충청북도교육청과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 현장 디지털 전환에 협력한다.이번 협약은 한컴타자와 충북교육청의 디지털 교수학습 플랫폼 ‘다채움’을 연계해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채움 플랫폼에 별도 로그인 과정과 광고가 없는 ‘채움타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채움타자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력 등을 이어가기로 합의했다.앞으로 충북 소속 학생·교직원·학부모는 다채움을 통해 안정적이고 편리한 환경에서 타자 연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충북교육청이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맞춤형 타자 학습도 가능해졌다.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타자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용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 ‘카카오프렌즈 X T1’ 컬래버 굿즈 출시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가 e스포츠 구단 T1과 협업한 컬래버 굿즈를 출시한다.이번에 선보이는 굿즈는 T1 선수들의 개성과 팬 응원 문화를 카카오프렌즈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인형과 키링 티셔츠 등 총 11종으로, 10일부터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카카오프렌즈에서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굿즈 구매 시 ▲선수 사인 유니폼 ▲T1 본사에서 이용가능한 '티밥 식사권'이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된다.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이 T1 팬들에게도 특별한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SOOP, 생명존중 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SOOP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함께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올해 캠페인은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을 알리고, 자살예방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을 통해 자살예방교육의 대상과 주요 프로그램, 교육 참여 방법 등을 소개하며 플랫폼 전반에서 유저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김영수 SOOP 유저정책운영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건강하고 건전한 온라인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넥써쓰, 전환사채 100억원 발행 운영자금 확보넥써쓰가 전환사채(CB) 발행을 통해 총 100억원 규모 신규 자금을 확보했다.이는 장현국 대표가 강조해온 ‘비트코인 트레저리 전략(Treasury Strategy)’의 일환이다. 회사 자산을 비트코인(BTC)과 현금성 자산 5:5 비율로 운용하는 재무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순차적인 트레저리 전략을 통해 재무적 안정을 확보하는 동시에, 비트코인의 장기 상승 가능성을 반영해 지속가능한 재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고 말했다.◆KT알파 쇼핑, 아이넥스 칼도마 풀세트 단독 론칭KT알파 쇼핑이 주방용품 전문기업 ‘대명아이넥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그닉스 노블’ 신상품을 단독 론칭한다.아이넥스에서 8월 출시한 신상품인 ‘아그닉스 노블 칼도마 스탠드 풀세트’를 오는 13일 9시대 홈쇼핑 업계 최초로 단독 방송한다. 론칭 기념으로 정상가에서 50% 할인한 17만8000원에 판매하며, 15만원 상당의 ‘아그닉스 노블 나이프 세트(3종)’를 추가 구성해 제공한다.아그닉스 노블 칼도마 스탠드 풀세트는 위해 우려물질 7종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한 원목도마 2개와, 칼과 도마 동시 수납이 가능하다. UV-LED를 장착해 위생관리까지 신경 쓴 스테인리스 소재의 거치대 1개로 구성됐다.정유정 KT알파 쇼핑 MD는 “도마 제형, 원목 컬러, 품질, 구성 등 고객들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오랜 시간 준비한 상품인 만큼 합리적 가격에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kt 밀리의서재, 판타지·SF 웹소설 공모전 개최kt 밀리의서재는 ‘2025 대한민국 판타지·SF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참여자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밀리의서재는 11월 초에 최종 당선작 발표와 오프라인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완성도 ▲대중성 ▲독창성 ▲확장성을 기준으로 총 5편을 선정한다.올해로 2회째 맞이하는 본 공모전은 작가와 작품이 더 많은 독자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연재 플랫폼을 블라이스에서 밀리의서재 출간 플랫폼 ‘밀리로드’까지 확대한다. 연재 요건은 작품의 장르, 분량, 회차 등 공모전 기준을 충족하면 된다.이명우 kt 밀리의서재 스토리사업본부 본부장은 “지난 6월부터 웹소설을 제공하며 독서 콘텐츠의 범위를 확장한 만큼 장르 분야의 창작 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KT엠모바일, 아이폰17 개통 고객 최대 37만원 제공KT엠모바일은 아이폰17 공식 출시를 맞아 자급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7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30일까지 진행된다. 9월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20만 원의 혜택이 제공되며, 아이폰17 자급제 고객은 17만 원의 특별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아이폰17 자급제 고객들은 KT엠모바일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더욱 실속 있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박주현 KT엠모바일 영업혁신실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아이폰17 자급제 고객들이 다양한 요금제와 편리한 서비스를 더욱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