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서비스 기반 69개 비즈니스 효과 정리디지털 전환 사례와 성과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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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는 그룹이 산업과 파트너 생태계 전반에 기여해 온 성과를 정리한 ‘카카오 그룹 비즈니스 임팩트 리포트 2025’를 발간했다.이번 리포트는 카카오 그룹 서비스가 만들어낸 사업적 효과와 이를 활용한 파트너들의 우수 사례를 공유한다. 8개사 38개 서비스가 창출한 69가지 비즈니스 효과를 담았다. 카카오톡 채널과 알림톡, 상담톡과 브랜드 이모티콘 등 카카오톡을 비즈니스로 활용한 사례가 소개됐다.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는 파트너들의 친구 수는 총 19억5000만명에 달한다. 톡채널 쿠폰 발송으로 구매 전환율 40%를 달성하거나, 메시지 발송 당일 매출이 2.4배 증가한 사례도 포함됐다. 브랜드 이모티콘을 통해 약 2주 만에 채널 신규 친구를 15만명 증가시킨 사례도 있어 파트너의 마케팅 활동에 실질적 기여를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소상공인과 중소형 기업을 위한 서비스도 주요하게 포함됐다. ‘우리 매장 알리기’는 오프라인 매장을 카카오톡과 카카오맵을 통해 손쉽게 홍보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최소 100원부터 광고 집행이 가능하고 1만원 사용 시 최대 2만회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다.AI 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용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 퀵·배송'은 'AI 주소 자동 붙여넣기' 기능으로 퀵 접수 시간을 24% 단축했다. 디케이테크인의 고객 상담 솔루션 '챗봇나우'는 출시 2년 만에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김대원 카카오 정책 리더는 “이번 보고서는 소상공인과 비즈니스 파트너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건강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에 대한 노력을 보여준다”며 “AX시대에도 파트너들의 성공을 돕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