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디자인밀, 러너 맞춤 식단 출시CJ제일제당 ‘퀴진케이’, 전통주 다이닝 ‘윤주당’과 스페셜 팝업 세븐일레븐, 겨울 먹거리와 방한용품 등 동절기 수요 공략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디자인밀, 러너 맞춤 식단 출시

    풀무원은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러닝 플랫폼 ‘러너블’과 러너 맞춤 식단을 출시했다.

    ‘베이스핏 식단’은 평상시 일상 운동에 알맞은 식단으로, 한 끼에 단백질 25g 이상과 충분한 양의 탄수화물이 포함됐다. 

    ‘부스트업 식단’은 대회 직전 1주일간 섭취하는 식단으로, 탄수화물의 비중을 높인 카보로딩(Carbohydrate loading) 설계가 특징이다.

    ‘리커버리 식단’은 대회 후 폭식 없이 건강하게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포케 스타일 샐러드부터 한식 도시락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 ▲ ⓒ풀무원푸드머스
    ▲ ⓒ풀무원푸드머스
    ◇ 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 사생활 개선 토크쇼’ 성료

    풀무원푸드머스는 식생활안전관리원과 함께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어린이 식생활 개선 토크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식생활 및 알레르기 전문가인 한영신 박사, 분당차병원 가정의학과 허양임 교수, 안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영희 부센터장 등 여러 전문가가 토크쇼 패널로 참여했다.

    토크쇼를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성장과 관련해 우려하는 소아비만, 아침 결식, 알레르기를 주제로 문제 해결 방안 등을 다룬 뒤, 현장 및 온라인 참여 고객의 질문에 패널들이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동절기 수요 공략

    세븐일레븐이 22일 동절기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 어묵 5종, 그리고 붕어빵 3종을 선보인다.

    군고구마는 촉촉하고 당도 높은 베니하루카 품종을 사용해 꿀고구마라고도 불리며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로 군고구마 구매 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어묵은 같은 날 총 5종(접사각, 모둠어묵꼬치, 땡초핫접사각, 쫀득쌀봉꼬치, 매콤오징어어묵)을 선보인다. 

    겨울철 길거리 대표 간식인 붕어빵은 3종(한입쏙붕어빵, 팥가득붕어빵, 슈가득붕어빵)도 함께 판매한다. 호빵은 10월 15일 단팥, 고구마 호빵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야채, 피자 호빵도 개시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아이들과 함께 간식 만들며 따뜻한 나눔 전했다

    GS리테일 임직원 봉사단 ‘GS나누미’는 17일 서울 양천구 소재 서울SOS지역아동복지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GS리테일 임직원들은 서울SOS지역아동복지센터 내·외부 환경을 정비한 뒤, 아이들과 함께 간식을 만들고 GS25 인기 상품과 굿즈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봉사에는 허서홍 대표이사를 비롯해 장준수 편의점사업부 1부문장, 이창훈 경영지원부문장 등 경영진을 포함한 총 31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아이들과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 ⓒ롯데멤버스
    ▲ ⓒ롯데멤버스
    ◇ 롯데멤버스, 롯데리조트와 ‘엘포인트 플렉스데이’ 프로모션 진행

    롯데멤버스는 추석 시즌을 맞아 롯데리조트와 함께 ‘엘포인트 플렉스데이’ 프로모션을 오는 10월3일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롯데리조트 속초, 부여, 김해 한정으로 진행되며, 객실 최대 27% 할인 특가를 선착순으로 선보인다. 엘포인트 결제 시 결제한 금액의 10%를 포인트 페이백으로 제공하며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엘포인트 앱에서 포인트를 충전 후 결제하면 최대 4%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첫 계좌 등록 후 충전결제 시 5000포인트도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지점별 선착순 10실에 한해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세계화장품학회서 연구성과 2건 포스터 발표

    애경산업은 15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에서 열린 ‘2025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연구성과 2건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학회에서 △피부 투과가 어려운 효능 성분의 피부 전달을 돕는 기술과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다크닝·지속력 개선을 돕는 기술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해당 2건의 연구성과는 애경산업의 신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핵심 기술로 활용 예정이다. 국내 제품 적용 확대 및 기술 보호를 위한 특허 등록과 출원 진행 절차를 마쳤다.

    애경산업의 연구성과는 효능 성분의 피부 전달 방법의 기존 단점을 보완한 신기술 개발과 메이크업 다크닝 및 지속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처방 기술 개발에 대한 연구 성과를 담고 있다. 
  • ▲ ⓒ에이블리
    ▲ ⓒ에이블리
    ◇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700만건 돌파

    에이블리는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수가 700만건을 돌파했다.

    에이블리 리뷰 데이터 분석 결과, 누적 뷰티 후기 수가 735만건을 기록했다. 최근 1년간 220만건이 넘는 뷰티 리뷰가 쌓였으며, 이는 매일 6000개 이상의 후기가 작성된 셈이다.

    에이블리 뷰티 분기별 정기 행사인 ‘뷰티 그랜드 세일’을 진행한 8월 한 달간 작성된 뷰티 후기 수는 전월 대비 22% 증가했다.

    리뷰도 돋보였다. 지난달 발색력, 커버력, 제형 등 생생한 사용 모습을 담은 사진 리뷰 수는 전월 대비 25% 증가했다. 
  •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명절 앞두고 노르웨이 항공 직송 생연어 론칭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오는 22일 밤 10시30분, 노르웨이 항공직송 생연어를 단독 론칭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연어는 냉동 없이 신선함을 유지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노르웨이 연어 브랜드 ‘MOWI’와의 직거래를 통해 공급된다. 모위는 약 60년 전 노르웨이에서 설립돼 연간 45만톤 이상의 연어를 생산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 홈쇼핑에서는 최초로 생연어를 선보인다.

    노르웨이 연어의 최고 등급인 슈페리어 등급이 횟감용(250g)과 스테이크용(250g)으로 각각 포장돼 있다. 500g과 1Kg의 두가지 구성으로 제공된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 출시

    롯데웰푸드가 현미, 보리, 찹쌀 등 잡곡 3종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구수한 풍미와 톡톡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참치마요, 차돌김치)을 출시했다.

    고온으로 구워내 겉은 누룽지처럼 노릇하지만, 속은 갓 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해 살아있는 밥알을 자랑한다. D-소비톨액,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수용성안나토 등을 첨가하지 않았다. 

    제품은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도록 개별 포장했다. 주먹밥 1개 기준 전자레인지에 2분 조리하면 된다. 
  • ▲ ⓒNOL 인터파크투어
    ▲ ⓒNOL 인터파크투어
    ◇ NOL 인터파크투어, 제로베이스원 월드투어 패키지 단독 출시

    NOL 인터파크투어가 글로벌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월드투어 ‘ZEROBASEONE WORLD TOUR’를 맞아 공식 패키지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10월29일~30일 사이타마 ▲12월20일~21일 홍콩에서 열리는 콘서트 일정과 각각 연계해 마련된 상품이다. 

    지역별 패키지는 공연 관람권과 숙박을 기본으로, 공항ㆍ호텔ㆍ공연장 간 이동 지원 및 현지 가이드 동행 서비스를 포함해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일정은 3박4일로 구성돼 공연 이후 자유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 공연 전 사운드체크 이벤트 참관 기회를 포함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고온 직화로 불맛 더한 ‘오븐에 구워 담백한 햄’ 출시

    대상 청정원이 직화 오븐에 구워 불맛과 육즙을 그대로 살린 신제품 ‘오븐에 구워 담백한 햄’을 출시했다.

    신제품 ‘오븐에 구워 담백한 햄’은 국내산 돈육을 83% 이상 함유하고 있어 진한 고기의 맛과 풍부한 식감을 자랑한다. 240도 고온에서 짧은 시간 직화로 구워 겉면은 노릇하고, 육즙은 그대로 살려 속은 촉촉하고 부드럽다. 

    제품은 130g과 400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전통주 다이닝 ‘윤주당’과 스페셜 팝업 

    CJ제일제당이 오는 10월3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전통주 다이닝 ‘윤주당’의 윤나라 셰프와 함께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스페셜 팝업에는 이경원 셰프, 박예진 셰프, 김하은 소믈리에 등 퀴진케이 알럼나이 소속 영셰프 3인이 참여한다. 이들은 전통주에 걸맞게 ‘주막’ 분위기를 살려 ▲전복잡채 ▲4가지 모둠 전 ▲6가지 계절 나물과 너물국수 ▲LA 갈비찜 반상 ▲송편 등 5가지 한식을 테마로 영셰프들만의 현대적 해석이 돋보이는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 ▲ ⓒSPC그룹
    ▲ ⓒSPC그룹
    ◇ SPC그룹, 장애 어린이 가족에게 제주도 여행 선물

    SPC그룹은 푸르메재단을 통해 선정된 장애 어린이 가족 30여명을 초청해 16일부터 3박4일간 행사를 진행했다. 

    참여 가족들은 제주의 자연을 만끽하며 캐릭터 박물관·수족관·전시회 관람 등 다양한 체험과 레크리에이션을 즐겼다. SPC 임직원들도 자원봉사자로 동행해 장애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겁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행사는 SPC그룹 임직원들의 기부로 조성되는 ‘SPC행복한펀드’를 통해 마련됐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논현 영동시장’ 팝업 스토어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9월18일부터 10월2일까지 2주간 서울 논현 영동시장에서 ‘처음처럼 논현 영동시장’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처음처럼으로 환승하세요’란 지하철역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논현 영동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갖고 자연스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지하철 출입구 형태의 입구와 ‘처음처럼’의 주 원료인 암반수 체험 공간, 기념 촬영을 위한 처음처럼 대형 구조물 등으로 이뤄졌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간단한 질문을 통해 ‘부드러움 라인’, ‘100% 암반수 라인’, ‘정통 소주 라인’, ‘처음처럼 라인’과 같이 4가지 콘셉트로 묶여진 논현 영동시장 상권의 주요 맛집을 추천하는 콘텐츠도 운영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리테일, 제 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오는 10월 24일까지 ‘제 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자는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안전을 지켜주는 고마운 장소와 사람 찾아보기, 길을 잃은 아이의 감정 표현하기 ▲아동 실종 예방: 실종 아동 없는 아름다운 세상, 실종 및 유괴 예방 수칙 알리기 ▲아동 학대 예방: 아동 학대를 막아주는 경찰의 모습, 소중한 나를 지켜주세요 등 각 주제별 제시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자유롭게 그리면 된다.

    유치원생 또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은 8절 또는 4절 도화지에 채색한 그림의 스캔본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24일까지다.

  • ▲ ⓒ쿠팡
    ▲ ⓒ쿠팡
    쿠팡, 안동시와 MOU 체결

    쿠팡이 안동시와 손잡고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한 상생 협력에 나섰다.

    쿠팡은 안동시에 소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입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자사 상생기획관인 ‘착한상점’을 통해 ‘안동시 소상공인 제품 상생기획전’을 운영한다. 착한상점은 전국 중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의 디지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상설기획관으로, 2022년 8월 론칭 이후 누적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며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안동시 소상공인들은 경기 침체와 지난 3월 경북 산불 피해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쿠팡과 안동시는 온라인 입점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존 입점 업체의 제품을 모아 상생기획전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 ‘산지명 표기 상품’ 구매 고객 최대 64% 급등

    홈플러스 온라인은 산지명을 내건 지역 농산물 상품이 온라인몰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강원 햇 당근’은 올해 산지명 표기 이후 구매 고객 수가 미표기 했던 전년 동기 대비 무려 64%가량 올랐고, 매출(2%)과 구매 수량(62%)도 함께 성장했다. ‘영암 무화과’는 구매 고객 수(53%), 매출(60%), 구매 수량(52%) 모두 50% 이상 고성장을 기록했다. 
     
    산지명 표기는 단순히 상품의 우열을 따지기보다,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채소의 경우 산지명이 품질과 직결되기 때문에, 산지명을 통해 고객이 해당 상품의 특성과 신뢰성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했다.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디올 뷰티’ 메가 팝업 인천공항점 오픈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10월 17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신세계존에서 크리스챤 디올 뷰티와 대형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신제품 ‘미스 디올 에쌍스(Miss Dior Essence)’와 신세계면세점 단독 컬러 제품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약 100㎡ 규모의 공간으로, 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만 제공되는 차별화된 뷰티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다양한 신제품과 한정판이 함께 공개됐다. 먼저, 9월 신제품 ‘미스 디올 에쌍스’가 첫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