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파김치갱:다이어리’ 전편 공개 … 유튜브 콘텐츠 확대KT나스미디어, 쓱닷컴 파트너스 프로그램 CBT 우선사업자 선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네이버웹툰 IP 활용 게임잼 개최
-
- ▲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맥스 ‘미드나잇 워커스’, 11월 21일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위메이드맥스는 원웨이티켓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C PvPvE 익스트랙션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를 11월 21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다.이번에 공개되는 얼리 액세스 버전은 지난 7월 실시한 3차 공개 테스트와 ‘게임스컴 2025’ 현장에서 수집한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시스템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시스템으로 ▲다양한 전투 패턴을 보유한 좀비 베리에이션 확장 ▲’상인’ NPC 상호작용 강화 ▲거래소 편의성 개선 ▲애니메이션 전면 수정 등을 리뉴얼해 한층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송광호 원웨이티켓스튜디오 대표는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한층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유저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게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티빙, ‘파김치갱:다이어리’ 전편 공개 … 유튜브 콘텐츠 확대티빙은 ‘파김치갱:다이어리’의 티저 예고편을 선보이고 30일 전 회차 풀버전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이번 파김치갱:다이어리 풀버전 전편 공개를 통해 티빙 오리지널, 인기 채널의 라이브 와 최신방송 VOD, 스포츠와 숏폼 콘텐츠, 정주행 채널 등과 함께 유튜브 인기작까지 티빙앱에서 즐기는 ‘올인원’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유튜브 인기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이용자 선택권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티빙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기 크리에이터 IP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차별화된 콘텐츠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KT나스미디어, 쓱닷컴 파트너스 프로그램 CBT 우선사업자 선정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KT나스미디어는 신세계그룹의 e커머스 플랫폼 파트너스 프로그램(이하 쓱메이트) CBT 파트너로 선정됐다.이번 SSG.COM 쓱메이트 CBT는 소비자가 실제 구매를 할 때만 광고비가 청구되는 성과 기반형 CPS(Cost Per Sales, 매출당 과금) 광고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광고주는 불필요한 비용 부담을 줄이고, 매출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성과를 중심으로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박평권 KT나스미디어 사장은 “하반기에는 커머스향 퍼포먼스 광고를 적극적으로 늘리고 광고 집행 물량 확대 등을 통해 매출 성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네이버웹툰 IP 활용 게임잼 개최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네이버웹툰과 함께하는 비버잼’에 참가할 창작자를 모집한다.네이버웹툰과 함께하는 비버잼은 네이버웹툰의 인기 IP를 바탕으로 창작자들이 게임이라는 형식을 통해 새로운 상상과 해석을 시도해보는 창작 실험의 장이다. 창작자 개인의 시선과 해석을 게임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통해 콘텐츠 향유의 방식을 확장하고, 창작과 소비의 경계를 허무는 참여형 축제다.퓨처랩은 기획자 15명, 프로그래머 30명, 그래픽 디자이너 30명 등 총 75명의 인디게임 창작자를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들은 다음달 13일까지 퓨처랩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비버잼 첫날에는 오리엔테이션과 팀빌딩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본격적으로 게임 개발에 돌입한다. 이번 비버롹스에는 파트너사인 유니티 코리아의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전하고, 기술 컨설팅과 팀별 멘토링을 통해 개발 과정 전반에 걸친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할 예정이다.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창의적이고 열정 있는 창작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