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명동점, '복 마케팅' 실시신라면세점, 중국 대형 크루즈 ‘드림호’ 환영행사 진행롯데면세점, 유커 1700여명 명동본점 찾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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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면세점
중국 단체 무비자 정책 시행 첫날인 29일, 면세점업계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세우고 있다.롯데면세점은 이날 드림호 크루즈 단체 1700여 명의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국 단체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이날 인천항에 입항 예정인 드림호 크루즈는 총 2000여 명의 승객을 태우고 인천과 서울 주요 관광지를 순회할 예정이다. 이 중 1700여 명의 승객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쇼핑 코스를 비롯해 남산, 명동 등 서울 대표 관광 명소를 방문할 계획이다.또한, 10월에도 1만여 명 규모의 중국 단체 관광객이 서울, 부산, 제주 롯데면세점을 방문할 예정이다.롯데면세점은 급행 비자 발급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국 2·3선 도시를 중심으로 단체 관광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
- ▲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이날 인천항에 첫 기항하는 대형 크루즈인 중국 선사 톈진동방국제크루즈의 7만7000톤급 '드림호' 승선객들이 서울점을 찾는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은 서울점을 찾은 중국 대형 크루즈 ‘드림호’ 단체 관광객들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환영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또 단체 관광객의 방문을 환영하는 의미에서 사은품과 함께 중국인에게 인기있는 화장품 브랜드 최대 60% 할인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또 멤버십 골드 등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골드 패스를 통해 환영의 마음을 전한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많은 단체 관광객 분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쇼핑 환경을 재정비하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복(福) 마케팅’을 실시한다.식품패키지 상품을 구매하거나 뷰티·패션·식품 등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복(福) 글자 디자인의 친환경 ‘포춘백(FORTUNE BAG)’을 증정한다.중국 단체 관광객 맞춤 혜택을 강화해 ▲3인 이상 단체 고객 대상 위챗페이 캐시백(팀별 구매금액 1만·3만 위안 달성 시 1%·2% 캐시백) 이벤트 ▲음식배달 플랫폼 와우코리아 제휴 K-푸드 프로모션(80달러 이상 구매 시 8달러 배달 쿠폰 증정) ▲인천공항 한정 1달러 이상 구매 시 면세포인트 3000원 증정 등 글로벌 결제·제휴 프로모션을 동시에 운영해 단체객과 개별관광객(FIT)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신세계면세점은 전통적인 대규모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컨퍼런스·의료·뷰티 단체(MICE)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단체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일반 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은 객단가를 기록하는 비즈니스 단체는 수익성 측면에서 효율적인 매출 확대가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