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서비스 현장 일 평균 2800건 활용고객 맞춤형 상담 AI 비서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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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IPTV, IoT 등 홈 서비스를 설치하는 현장에 AI 업무 비서를 도입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홈 서비스 AI 업무 비서는 400건 이상 업무 매뉴얼을 학습해 표준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LG유플러스의 통신 특화 소형언어모델인 익시젠(ixi-Gen)을 기반으로 개발해 지난 7월부터 앱 형태로 현장에 도입됐다. 현재 홈 서비스 현장 직원들은 일 평균 2800건 이상 홈 서비스 AI 업무 비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기존에는 홈 서비스 설치와 A·S 현장에서 다양한 환경에 따른 장애가 발생했을 때, 각 사례별 최적의 조치 방법을 찾기 위해 시간이 소요됐다. 익시젠을 활용한 홈 서비스 AI 업무 비서는 현장 직원이 대화로 업무 매뉴얼을 파악할 수 있어 시간이 절약된다.LG유플러스의 홈 서비스 AI 업무 비서는 전국에 모든 현장 직원과 고객에게 일원화된 해결 방안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고객이 있는 현장에서 AI 업무 비서의 답변으로 고객과 소통하면서 신뢰감을 제공해 고객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었다.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일상에 직결된 홈 서비스에 활용 중인 AI 업무 비서를 개통 및 A·S 현황 데이터로 학습시킬 예정이다. 장애 처리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고객 맞춤형 상담과 혜택 제공, 홈 서비스 조회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고도화할 방침이다.윤경인 LG유플러스 홈서비스고객만족담당은 “AI 기술로 최고의 고객경험을 드리기 위해 고민한 끝에 현장에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으로 고민해 홈 서비스만의 고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