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생태계 확장 전략’ 성과, 접점 확대“생태계 확장, 서비스 혁신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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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AI 서비스 ‘에이닷’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9월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는 설명이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다. 8월에는 에이닷에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인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다.

    또 SK텔레콤은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해 왔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했다.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SK텔레콤은 1000만 MAU 달성을 전환점으로 삼아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주요 목표로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용훈 SK텔레콤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모든 순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