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카테고리 확장, 공식 스토어만 입점해 정품 보증멤버십 전용 혜택 2% 추가 적립, 단독 기획상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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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글로벌 명품 브랜드 중심 ‘럭셔리’ 서비스를 ‘하이엔드(HIGHEND)’ 서비스로 새롭게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네이버 하이엔드 서비스에 입점한 스토어들은 명품 브랜드에서 자사몰과 동일하게 직접 운영한다. 하이엔드에서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정품 보증과 공식 A·S, 브랜드 시그니처 패키징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새롭게 문을 연 ‘하이엔드’ 서비스에는 기존 럭셔리 패션, 뷰티 브랜드 외에 북유럽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FRITZ HANSEN)’, 프랑스 하이테크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Devialet)' 등 20여 개의 리빙·가전 명품 브랜드들이 입점했다.사용자 구매 혜택도 기존보다 강화됐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가 하이엔드에서 상품 구매 시 한도 제한 없이 결제 금액의 2%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추가 적립 받을 수 있어, 최대 7% 적립이 가능하다.네이버는 2020년부터 명품 브랜드 중심의 ‘럭셔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럭셔리 서비스 거래액은 4년 만에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입점 브랜드 수도 2.5배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명품 브랜드들은 자사 VIP 단골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만큼,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관리 솔루션인 ‘라운지솔루션’ 활용도가 전체 브랜드스토어 평균 대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하이엔드에 입점한 패션·뷰티 브랜드의 70% 달하는 브랜드들이 라운지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네이버는 하이엔드에 입점한 브랜드들을 위해 비주얼 중심의 전시 공간을 확대했다. 브랜드 철학과 감성을 꾸준히 아카이빙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추가했다.네이버는 하이엔드 런칭을 기념해 오는 11월 11일까지 온라인 VIP 단골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은 베스트 상품들을 엄선한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명품 브랜드와 함께 단독 특가와 기획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리더는 “하이엔드는 강화된 명품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한층 더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도화한 명품 버티컬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기술 기반 검색 환경과 단골 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명품 브랜드와 온라인 VIP 사용자들을 더욱 긴밀하게 연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