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픽사·마블 등 테마 순차 공개향후 총 30개 테마로 확장 예정기아 커넥트 스토어서 구매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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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월트디즈니)의 브랜드인 디즈니·픽사·마블· 스타워즈™·내셔널지오그래픽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신규 디스플레이 테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테마는 디즈니 '겨울왕국'과 픽사 '토이 스토리'다. 올 상반기 월트디즈니와 협약을 맺은 이후 마블 '어벤져스' 2종과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에 이어 공개된 테마다.

    고객들은 월트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된 ccNC 인포테인먼트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의 색상과 그래픽, 네비게이션 운행 정보, 시동을 걸고 끌 때 나오는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이동의 여정을 몰입감 있는 감성과 스토리로 채울 수 있다.

    자동차가 단순 이동 수단을 넘어 가족의 추억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차량 디스플레이로 구현되는 디즈니나 픽사의 캐릭터는 부모와 자녀 사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감성적 연결고리가 될 수 있다는 게 기아 측의 설명이다.

    또 고객들은 팬심을 표현하기 위해 차량 내부를 관련 테마를 꾸미면서 특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기아는 고객들의 이런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내년까지 디즈니 '라이온 킹', 스타워즈™ '만달로리안' 등 총 30개의 테마를 선보일 계획이다.

    월트디즈니 테마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12.3인치 클러스터가 적용된 모든 기아 차량으로 확대됐다. 

    기존 EV5, EV3 등 일부 차종에 이어 9월 말부터 진행된 OTA(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EV9, 쏘렌토, 카니발, K8, K5, EV6 디스플레이에도 월트디즈니 테마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출시된 테마는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개별 구매하면 된다. 월트디즈니와 협업한 모든 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용 페이지를 올해 안에 마련할 예정이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 전무는 "이번 협업은 차량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디지털 맞춤화하려는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기아만 제공할 수 있는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기술과 월트디즈니의 감성을 결합, 고객과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