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코리아, 스웨덴 디저트 ‘셈라’ 시즌 한정 판매이스타항공, 카자흐스탄 알마티 특가 프로모션 진행㈜한진, ESG 경영 전방위 가속
  • ▲ ⓒ쏘카
    ▲ ⓒ쏘카
    ◆쏘카 모두의주차장, ‘공항 주차 사전예매’ 출시

    쏘카의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이 설 연휴 공항 이용객을 위한 ‘공항 주차 사전예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모두의주차장 앱 내에서 주차 상황을 한 번에 확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도록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김포공항(21개) 및 인천공항(6개) 인근 27개 제휴 주차장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기간만큼 연박 주차권을 미리 선점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두의주차장 앱에서 공항을 선택하고 출국 및 귀국 시간을 입력하면 주차장 실내·실외 여부, 발렛·픽업 및 샌딩 서비스 포함 여부, 가격 정보 등 상세 조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두의주차장과 제휴된 공항 인근 주차장은 이번 설 연휴처럼 수요가 몰리는 성수기에도 가격 변동 없이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쏘카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는 비교적 짧지만, 이틀 연차를 사용할 경우 최대 9일까지 장기 휴가를 즐길 수 있어 다양한 패턴의 주차 수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파라타항공, 다낭 노선 기내 응급 환자 신속 대응

    파라타항공이 최근 인천~다낭 노선 운항 중 발생한 기내 응급 상황에서 객실승무원들과 현지 지점 간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승객의 안전을 끝까지 책임졌다.

    지난 25일 인천에서 다낭으로 향하던 WE201편 기내에서 한 승객이 화장실로 이동하던 중 갑작스럽게 쓰러져 승무원은 매뉴얼에 따라 대처했다. 승객의 기저 질환 여부 등을 확인했고, 평소 저혈압 증상이 있으나 특별히 복용 중인 약은 없다는 점을 확인한 후 저혈당 가능성에 대비해 음료를 섭취하도록 조치했다.

    이후 상황을 보고받은 송예슬 사무장은 간호사 출신 승무원을 포함한 추가 인력을 투입했고, 승객을 하지 거상 자세로 유지하며 고압산소용기를 사용해 응급 대응을 실시했다. 송 사무장은 기장에게 상황을 공유했으며, 기장은 ACARS(비행기와 지상 간의 통신 시스템)를 통해 통제 부서에 즉각 보고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했다.

    파라타항공 다낭 지점은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하기 전부터 휠체어와 현지 의사를 게이트에 대기시켰다. 지점장은 승객 하기 직후 현지 의사를 통해 혈압 측정과 문진을 진행했으며, 추가 의료 지원이 필요 없다는 소견에도 다낭 체류 중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인근 병원 연락처와 지점장의 연락처까지 전달했다.

    파라타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케아코리아, 스웨덴 디저트 ‘셈라’ 시즌 한정 판매

    이케아코리아가 내달 1일부터 28일까지 스웨덴 전통 디저트 ‘셈라’를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이케아코리아는 많은 사람들이 스웨덴의 맛을 즐기고 스웨덴 문화를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2023년부터 매년 2월 ‘스웨디시 셈라 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전 매장 내 스웨디시 레스토랑과 스웨디시 카페에서 셈라를 만날 수 있다.

    셈라는 부활절을 준비하며 단식하기 전 마지막으로 음식을 마음껏 즐기는 ‘참회의 화요일’에서 유래한 스웨덴 디저트다. 카다멈 향을 더한 부드러운 원형 빵에 아몬드 페이스트와 생크림을 가득 채워 향신료의 깊은 풍미와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웨덴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푸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티웨이, 인천공항 1터미널 A카운터서 ‘프리미엄 체크인’ 운영

    티웨이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내 A카운터를 지난 26일부터 새롭게 오픈하고, 프리미엄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오픈한 A카운터는 티웨이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과 티웨이플러스 플래티넘 회원을 위한 ‘프리미엄 체크인’ 전용 카운터로 운영된다. 티웨이항공은 지속적인 장거리 노선 확대와 함께 프리미엄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객 동선 개선과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전용 프리미엄 체크인 카운터를 마련했다.

    A카운터 운영을 통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쾌적하고 효율적인 체크인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프리미엄 체크인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A카운터 방문 시 체크인 전후 독립된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탑승 전 여유로운 체크인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출국장 앞에 위치해 이용 편의 및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지난 22일부터 기존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체크인 카운터를 기존 F카운터에서 B카운터로 이전해 운영 중으로, 공항 내 동선 개선과 혼잡 완화 등 승객들의 이용 편의가 한층 강화됐다. A·B 카운터는 대중교통 및 차량 이용 시 1~2번 게이트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도착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카자흐스탄 알마티 특가 프로모션 진행

    이스타항공이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알마티 노선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달 2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된다. 공항이용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 최저가는 ▲인천~알마티 19만9400원 ▲부산~알마티 18만7500원이며, 환율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탑승 기간은 ▲인천은 4월 7일부터 10월 24일까지 ▲부산은 취항일인 5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다. 특가 제외 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더욱 많은 분께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마티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진, ESG 경영 전방위 가속

    ㈜한진이 다각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펼치며 물류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진은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글로벌 사회공헌, 친환경 에너지 전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물류 기업만이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한진은 중소 셀러의 배송 경쟁력 향상을 위해 ‘원클릭-오늘배송’ 및 풀필먼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사회 기여 활동의 보폭도 넓히고 있다. 보건복지부,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위기 임산부 지원 활동을 수행하는 한편,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미국 참전용사 후원과 베트남 지역 초등학교 지원 등 글로벌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국내 물류 기업 최초로 ‘버킹엄궁 선언’에 동참하며 불법 야생동물 거래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친환경 경영 부문에서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기존 주유소 부지를 전기차 충전소로 전환해 전국 14개 거점에서 충전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차량 도입을 적극 확대해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사업 영역에서 ESG 가치를 내재화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