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카, ‘맞춤형 즉시 결제 시스템’ 도입

    국내 직영 중고차 업체 케이카는 ‘맞춤형 즉시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맞춤형 즉시 결제 시스템은 24시간 내내 현금과 카드결제, 대출 등 원하는 지불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캐피탈 등 금융 서비스의 심사, 승인

    2020-03-16 박상재 기자
  • SK엔카닷컴, 스마트폰 앱 알림 동의 이벤트… 무선이어폰 등 증정

    SK엔카닷컴은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앱) 알림 서비스 행사를 연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회사 측은 앱 알림 서비스 수신에 동의하는 경우 추첨을 거쳐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주유상품권 등을 제공한다.참여 방법은 SK엔카닷컴 앱 내에서 알

    2020-03-16 박상재 기자
  • 캐딜락 ‘XT6’ 유튜브 출시... '어색' '신선' 갈려

    “올해 총 5개의 신차를 선보일 계획이다. 그중 첫 번째를 소개하게 돼 영광이다. 진정한 ‘아메리칸 럭셔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16일 오전 10시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된 캐딜락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T6’ 출시 행사

    2020-03-16 박상재 기자
  • 한국토요타, 광주 전시장 확장·이전…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한국토요타는 기존 광주 전시장을 확장·이전하고 서비스센터를 새로 열었다고 16일 밝혔다.광주 전시장은 광주 서구 운천로에 있다. 대지면적 633㎡에 지상 1층, 지하 2층 규모다. 친환경을 콘셉트로 한 실내 공간에는 차량 5대를 전시할 수 있다.서비스센터는 월 최대 4

    2020-03-16 박상재 기자
  • 현대·기아차, 협력업체 블루핸즈·오토큐 돕는다… 22억 규모 가맹금 감면

    현대·기아자동차는 서비스 협력업체를 위해 총 22억원 규모 지원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현대·기아차는 오는 5월까지 3개월간 현대차 블루핸즈, 기아차 오토큐의 가맹금을 감면해주기로 했다.회사 측은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비스 협력업체를

    2020-03-16 박상재 기자
  • 쌍용차 코란도, 안전부터 성능·디자인까지 깐깐한 소비자 취향 '저격’

    전 세계적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열풍이 부는 가운데 소비자의 눈높이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잘 달리고, 힘이 좋아야 할 뿐만 아니라 튼튼해야 한다. 멋스러운 외관과 연료 효율, 합리적인 가격은 기본이다. 자율주행 등 똑똑한 두뇌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만큼 ‘

    2020-03-16 박상재 기자
  • 현대차, 투르크메니스탄에 '뉴슈퍼 에어로시티' 400대 공급…6천만달러 규모

    현대자동차는 현대종합상사와 함께 투르크메니스탄 교통청(Ministry ofTransport)에 27인승 대형버스 '뉴 슈퍼 에어로시티' 40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공급 계약은 약 6000만 달러(약 733억원) 규모다. 단일 버스 계약으로

    2020-03-15 옥승욱 기자
  • '車' 온라인 판매가 대세… 유튜브 관람-전화 상담-이메일 계약

    자동차를 판매하는 방식에 변화가 일고 있다. 전시장을 찾아 상담하고 계약하는 기존 방식에서, 전화로 상담하고 이메일로 계약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19(우한폐렴) 사태로 고객들이 전시장 방문을 꺼리면서 생겨난 변화들이다. 보수적인 현대차 또한 이런 흐름에

    2020-03-13 옥승욱 기자
  • 한불모터스, 내달 19일까지 HDC아이파크몰에 'DS 오토모빌' 팝업 스토어 운영

    프랑스 DS 오토모빌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서울 용산구 HDC아이파크몰에 임시 매장(팝업 스토어)을 연다고 13일 밝혔다.임시 매장은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되며 DS 오토모빌이 판매 중인 모든 차량 라인업을 살펴볼 수 있다.한불모터스는 “젊은 층이 많이 찾는 HD

    2020-03-13 박상재 기자
  • 쌍용차, 페루서 코란도 출시 등 중남미 시장 공략에 속도

    쌍용자동차가 경영환경 개선과 판매 확대를 위해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쌍용차는 지난달 페루 리마에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란도(현지명 뉴 코란도)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젊은 층이 몰리는 예술가의 거리 ‘바랑코’에서 진행된 출시 행사에는

    2020-03-13 박상재 기자
  • 뉴욕 한복판에 '제네시스 스튜디오'… 美 고급차 공략 박차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미국 뉴욕에 본격적으로 발을 내딛는다. 철학과 감성을 알리고 차량 체험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네시스 스튜디오’를 마련한다. 전 세계 시장의 중심이자 최대 격전지인 미국에서 영토 확장에 고삐를 바짝 죈다는 각오다.13일 자동차

    2020-03-13 박상재 기자
  • 한국타이어 임직원, 대전서 코로나19 방역 봉사활동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옛 한국타이어)는 임직원 봉사단이 대전시 대덕구 신탄진동에서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봉사활동을 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진행된 방역 봉사활동에는 윤정록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과 박병국 노동조합 위원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등이

    2020-03-12 박상재 기자
  • 넥센타이어, 獨 아우토 빌트 평가서 '엔페라 스포츠' 최고등급 받아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가 독일 유명 자동차 잡지 ‘아우토 빌트’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넥센타이어가 생산 중인 엔페라 스포츠는 주행 안정성과 제동 성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달리는 중 발생하는 소음이 약 66.6데시벨(dB)

    2020-03-12 박상재 기자
  • 한국지엠, ‘만원의 행복’ 할부상품 운영… “1년간 매달 만원 납부”

    한국지엠은 국내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만원의 행복’ 할부금융 상품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 상품은 새 차 구매 시 최초 1년간 매달 만원을 내는 것이다. 다만 1년 이후 3년 동안은 연 4.5%의 금리 할부가 적용된다.대상 차종은 경차 스파크와 중형 세단 말리

    2020-03-12 박상재 기자
  • '신차 출시' 페북-유튜브-홈피로… 신형 쏘렌토·아반떼, 17~18일 생중계

    코로나19(우한폐렴)가 자동차 업체의 신차 출시 행사를 완전히 바꿔놓고 있다. 감염을 피하기 위해 사람 간 접촉을 꺼리면서 ‘온라인 생중계’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잇단 모터쇼 취소에 무대조차 송두리째 사라져 업계에선 홍보전략 전면 재검토를 준비하고 있다. 

    2020-03-12 박상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