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eMFORCE)가 지속된 경영 악화를 견디지 못하고 설립 25년 만에 폐업 수순을 밟는다. 지난해부터 국내 중소규모 대행사들의 폐업과 파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엠포스까지 문을 닫게 되면서 업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9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2025-06-09 김수경 기자 -
버려지는 안전캡으로 '근감소증' 진단… 32cm 짜리 미디어가 된 '셀렉스 체크링' 캠페인
개봉 후 버려지던 단백질 제품 안전캡이 '근감소증'을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로 재탄생했다.5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매일유업의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노년층의 건강을 위협하는 '근감소증' 문제를 알리고 이를 사전에 체크해 예방할 수 있는 '셀렉스 체크
2025-06-05 김수경 기자 -
"한국, 글로벌 경제 움직이는 힘 가졌다… 남은 과제는 확장과 융합"… 마틴 소렐 경
"한국은 내수 규모는 작지만 글로벌 경제를 움직이는 힘을 가진 매우 독특한 나라입니다. 이름만 대면 모두가 아는 글로벌 브랜드를 여럿 보유하고 있고 기술 수준도 높을뿐만 아니라, K팝과 K푸드, K뷰티 등 문화적으로도 강한 이점을 갖추고 있죠. 이 흥미로운 기회의 영역
2025-06-04 김수경 기자 -
"그 어떤 것도 당신의 밤을 방해하지 않도록"… 네스카페의 '디카페인' 옥외광고
네슬레(Nestlé)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Nescafé)가 현대인의 밤을 방해하는 모든 것들을 제거한 '디카페인(Decaf)' 광고를 선보였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네슬레는 최근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에서 네스카페의 디카페인 커피 광고 캠페인 '디
2025-06-02 김수경 기자 -
"AI 에이전트, 제품 분석의 '자율주행' 시대 연다"… 스펜서 스케이츠 앰플리튜드 CEO
"기존 앰플리튜드 서비스가 지도 애플리케이션이라면, AI 기반의 앰플리튜드 에이전트는 (제품 분석의) 자율주행 시대를 열어나갈 것입니다." 제품 분석 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앰플리튜드(Amplitude)가 올해 하반기, AI 기반 자동 차트 생성 기능을 탑재한
2025-05-30 유다정 기자 -
광고비 한 푼 안쓰고 8100만 뷰… 소비자가 직접 광고하게 만든 '토블론'의 기발한 아이디어
"그건 그냥 초콜릿 바가 아니에요! 내 토블론은 어디에 있어요? 토블론을 줄 때까지 소리 지를 거예요! 난 토블론을 원해요!!!!" 최근 틱톡(TikTok)에서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영국 런던 공항에서 막 귀국한 엄마에게 '토블론(Toblerone)'을 달라며
2025-05-29 김수경 기자 -
"지속가능한 미래, 연대와 크리에이티브의 힘이 핵심"… 한명삼 행복한나눔 본부장
"기증자, 구매자, 수혜자가 함께 만드는 연대, 그리고 크리에이티브함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핵심이죠"행복한나눔이 단순한 재사용을 넘어 업사이클링, 기술 기반 창업 지원, 해외 연계 유통까지 확장된 지속 가능성 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브랜드브리프는 한명삼 희망
2025-05-28 유다정 기자 -
"피 맛 좀 보실래요?"… '흡혈생물'과 유명 셰프의 만남, 新 마케팅 역사를 쓰다
흡혈생물(bloodsuckers)과 유명 레스토랑의 이색 협업이 혁신적인 마케팅 성공 사례를 만들어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25 에피 어워드 US(2025 Effie Awards US)' 갈라에서 더 필드 뮤지엄(The
2025-05-27 김수경 기자 -
[단독] 대홍기획, 내달 초 조직개편 나선다… 광고 업계도 '긴장'
롯데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대홍기획이 다음달 초 조직 개편에 나선다. 롯데그룹이 유통과 화학 등 주요 계열사의 실적 부진으로 조직 개편과 자산 매각 등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하면서 대홍기획도 그 파장을 피해가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2025-05-26 김수경 기자 -
"데이터로 시장 읽고, 커머스까지 아우르는 '원 플랫폼'으로 진화"… 강인석 스토어링크 CTO
"우리는 단순한 마케팅 대행사가 아닙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읽고, 커머스의 전 과정을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을 지향합니다."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원 플랫폼' 전략을 내세우며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마케팅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
2025-05-23 유다정 기자 -
약물 과다복용한 자유의 여신상… '아파야' 돈 버는 헬스케어 시스템에 반기를 들다
프리미엄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비머지(Vimergy)가 미국을 대표하는 상징 중 하나인 '자유의 여신상(Lady Liberty)'을 활용해 미국의 심각한 약물 남용 실태를 꼬집은 파격적인 광고를 선보였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비머지는 최근 미국 뉴욕 브루클린
2025-05-22 김수경 기자 -
[단독] '광고계 전설' 마틴 소렐 경 방한, 삼성·기아·CJ제일제당 등 주요 브랜드 최고 경영진 만난다
글로벌 광고 산업의 전설적인 인물이자 기술 기반의 디지털 광고, 마케팅 및 기술 서비스 회사인 S4 캐피털(S4 Capital)의 설립자인 마틴 소렐 경(Sir Martin Sorrell)이 한국을 방문해 주요 글로벌 기업의 최고 경영진 및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2025-05-21 김수경 기자 -
AI 만능시대에 인스타 100세 할머니와 '순풍 선우용여'가 증명한 '사랑의 힘'
인스타그램 팔로워 28명을 가진 스페인 할머니가 단숨에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떠오르고, 대한민국 최고령 유튜버 '순풍 선우용여'는 채널 개설 약 50일 만에 구독자 수 20만 명을 넘어섰다. 인공지능(AI)이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편집까지 모든 걸 다 해주고, 자극적이
2025-05-20 김수경 기자 -
유통사도 광고로 돈 버는 '리테일 미디어'가 뜬다… "현지화·맞춤화가 관건"
"구글, 페이스북 떠나 더욱 큰 '기여'할 수 있는 몰로코 만난 지 7년… 광고 수익화에 대한 니즈가 커지는 지금, 몰로코는 단순 기술 제공을 넘어서 리테일 파트너와 함께 광고 사업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 업계 20년 경력의 이현채 몰로코(M
2025-05-19 유다정 기자 -
현대차X이노션 '밤낚시', 아시아 자존심 지켰다… 2025 클리오 광고제 대상 수상
배우 손석구와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은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의 '밤낚시(Night Fishing)' 캠페인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불리는 클리오 어워즈(Clio Awars)에서 최고상인 그랜드(Grand, 대상)를 수상하며 한국 크리에이티비티의 자존심을 지켰다.&n
2025-05-16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