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AI가 우리 브랜드를 추천하게 하라!… '세타필'의 전략으로 본 GEO 마케팅의 미래

    미래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Z세대는 쇼핑 전, AI(인공지능)에게 제품에 대해 묻는 새로운 쇼핑 습관을 보이고 있다. AI 검색이 추천해주는 브랜드가 Z세대의 소비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브랜드는 더 이상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

    2025-07-23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도파민의 장"…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3 김수경 기자
  • AI 알고리즘을 바꾼 크리에이티브의 힘… "미디어가 곧 메시지다"

    "기술은 수단일 뿐, 크리에이티브를 어떻게 가능하게 했는가가 중요했습니다."댄 클레이즈(Dan Clays) 2025 칸라이언즈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심사위원장이자 옴니콤 미디어 그룹(Omnicom Media Group) CEO의 말은 올해 미디어 부문

    2025-07-23 은현주 기자
  • 모델·성우·해외 촬영 다 대체될까?… 생성형 AI가 뒤흔든 광고·콘텐츠 제작 환경

    "(실사화가)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장면을 AI(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완성했습니다. 기존 대비 10배 빠르게, 훨씬 적은 비용으로요."글로벌 최대 콘텐츠 플랫폼이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가 공식적으로 밝힌 첫 'AI 생성 시각효과(

    2025-07-22 김수경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 문제 해결부터 브랜드 성장까지 이끈다"…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2 김수경 기자
  • HP, 삼성·LG 이어 광고 사업 뛰어든다… 노트북 타깃 광고·FAST에 '눈독'

    글로벌 PC(personal computer) 시장 2위 기업인 HP(휴렛팩커드)가 광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다. TV 제조업체인 삼성과 LG가 자체 광고 플랫폼을 구축해 수익 다각화를 꾀한 것처럼, HP도 PC와 노트북 등 자사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2025-07-21 김수경 기자
  •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 나아가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캠페인"…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1 김수경 기자
  • 올해 최고의 옥외광고는 전 세계 20억 명이 본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2025 칸라이언즈 아웃도어(OUTDOOR) 부문 수상작들의 공통점은 단순히 '광고판'에만 머물지 않았다는 것이다. 지역사회와 브랜드, 도심과 자연, 밤과 낮의 경계를 허문 아웃도어 수상작들은 공간을 메시지의 일부로 삼고, 사회적 역할을 확장하는 방식으로 진화했다.21

    2025-07-21 유다정 기자
  • "혁신은 정답이 아닌, 질문에서 시작된다"… 코트니 브라운 워렌 킥스타터 CMO

    "우리는 지금, 진짜 문제를 풀고 있는가?"2025 칸라이언즈 이노베이션 라이언즈(Innovation Lions) 심사위원장 코트니 브라운 워렌(Courtney Brown Warren)이 던진 질문은 단순했지만 강렬했다. 그리고 이어진 질문은 더 본질적이었다. "그 해

    2025-07-18 김수경 기자
  • "우리가 만든 크리에이티브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듭니다"…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8 김수경 기자
  • "퍼포먼스 마케팅, 수치보다 중요한 건 크리에이티브"… 오덕 봄센 대표

    "퍼포먼스 마케팅이 즉각적으로 세일즈를 일으키는 방법이라는 것에는 공감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브랜딩이 병행되지 않고 정량적인 부분만 고려하다보면 생명력이 짧아질 수 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건 크리에이티브입니다."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AI(인공지능)

    2025-07-17 김수경 기자
  • "K-AD가 세계에서 우뚝 서는 그날을 위해"…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7 김수경 기자
  • "기술을 넘어 공감으로"… 광고 꿈나무가 칸라이언즈에서 배운 크리에이티비티의 본질

    칸라이언즈코리아가 주최한 대학생 공모전 '2025 드림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자 김현지, 신하은 성신여자대학교 학생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생생

    2025-07-17 유다정 기자
  •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여러분이 웃기 전까지, 그는 웃지 않을 거예요."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KFC가 창립자이자 브랜드 마스코트인 커널 샌더스(Colonel Sanders)의 미소를 지웠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KFC는 최근 공개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Obsession(집착

    2025-07-16 김수경 기자
  • "부정적 고정관념 뒤집는 인사이트로 브랜드의 힘 증명"…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6 김수경 기자
이전 11 12 13 14 1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