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HP, 삼성·LG 이어 광고 사업 뛰어든다… 노트북 타깃 광고·FAST에 '눈독'

    글로벌 PC(personal computer) 시장 2위 기업인 HP(휴렛팩커드)가 광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다. TV 제조업체인 삼성과 LG가 자체 광고 플랫폼을 구축해 수익 다각화를 꾀한 것처럼, HP도 PC와 노트북 등 자사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2025-07-21 김수경 기자
  •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 나아가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캠페인"…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1 김수경 기자
  • 올해 최고의 옥외광고는 전 세계 20억 명이 본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2025 칸라이언즈 아웃도어(OUTDOOR) 부문 수상작들의 공통점은 단순히 '광고판'에만 머물지 않았다는 것이다. 지역사회와 브랜드, 도심과 자연, 밤과 낮의 경계를 허문 아웃도어 수상작들은 공간을 메시지의 일부로 삼고, 사회적 역할을 확장하는 방식으로 진화했다.21

    2025-07-21 유다정 기자
  • "혁신은 정답이 아닌, 질문에서 시작된다"… 코트니 브라운 워렌 킥스타터 CMO

    "우리는 지금, 진짜 문제를 풀고 있는가?"2025 칸라이언즈 이노베이션 라이언즈(Innovation Lions) 심사위원장 코트니 브라운 워렌(Courtney Brown Warren)이 던진 질문은 단순했지만 강렬했다. 그리고 이어진 질문은 더 본질적이었다. "그 해

    2025-07-18 김수경 기자
  • "우리가 만든 크리에이티브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듭니다"…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8 김수경 기자
  • "퍼포먼스 마케팅, 수치보다 중요한 건 크리에이티브"… 오덕 봄센 대표

    "퍼포먼스 마케팅이 즉각적으로 세일즈를 일으키는 방법이라는 것에는 공감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브랜딩이 병행되지 않고 정량적인 부분만 고려하다보면 생명력이 짧아질 수 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건 크리에이티브입니다."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AI(인공지능)

    2025-07-17 김수경 기자
  • "K-AD가 세계에서 우뚝 서는 그날을 위해"…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7 김수경 기자
  • "기술을 넘어 공감으로"… 광고 꿈나무가 칸라이언즈에서 배운 크리에이티비티의 본질

    칸라이언즈코리아가 주최한 대학생 공모전 '2025 드림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자 김현지, 신하은 성신여자대학교 학생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생생

    2025-07-17 유다정 기자
  •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여러분이 웃기 전까지, 그는 웃지 않을 거예요."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KFC가 창립자이자 브랜드 마스코트인 커널 샌더스(Colonel Sanders)의 미소를 지웠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KFC는 최근 공개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Obsession(집착

    2025-07-16 김수경 기자
  • "부정적 고정관념 뒤집는 인사이트로 브랜드의 힘 증명"…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6 김수경 기자
  • 유니레버, AI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 구축… TV→소셜 퍼스트로 마케팅 전략 전환

    지난 1930년 설립된 글로벌 소비재(CPG, Consumer Packaged Goods) 기업 유니레버(Unilever)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의 인하우스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Sketch Pro)'를 구축하고 '소셜 퍼스트(social-first)' 전

    2025-07-15 김수경 기자
  • "로직을 뛰어 넘는 매직 같은 아이디어"… 황성필 제일기획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5 김수경 기자
  • 다시 종이 위로!… 디지털 시대, 인쇄·출판 광고가 다시 주목받는 이유

    인쇄물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2025 칸라이언즈에선 브랜드의 약속과 문화적 맥락, 소비자 선택의 순간을 포착한 수상작들이 돋보였다.15일 칸라이언즈코리아는 올해 6월 칸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진행한 '투어 오브 더 워크(Tour of the Work)' 프로

    2025-07-15 유다정 기자
  • "아이디어라는 알맹이로 위대한 캠페인 만들 수 있어"… 김정아 이노션 CC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4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조작·허위 캠페인 '철퇴'… 새로운 시대를 위한 '진정성 기준' 발표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자사의 어워드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담보하기 위한 새로운 진정성 기준(integrity standards) 및 조치들을 발표했

    2025-07-14 유다정 기자
이전 11 12 13 14 1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돌
388화: 무리한 실드 못 봐주겠다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